기사 메일전송

GC녹십자, 충북 '통합완제관' WHO 사전적격성평가 인증… 글로벌 생산기지 구축

  • 기사등록 2023-02-09 10:47:2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인식 기자]

GC녹십자(대표이사 허은철)의 ‘통합완제관’이  사전적경성평가 (PQ, Pre-Qualification) 인증을 획득했다.


GC녹십자는 충북 오창에 위치한 자사의 통합완제관이 세계보건기구(WHO)의 PQ 인증을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충북 오창 GC녹십자의 '통합완제관' 전경. [사진=GC녹십자]

GC녹십자의 통합완제관은 지난 2019년 준공된 국내 최대 규모의 완제공정 생산시설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충전 및 포장 시설을 구축함과 동시에 무균충전설비 도입 및 단일 사용 시스템을 적용했다. 원료 입고부터 생산, 출하까지 전 공정을 자동화한 최첨단 자동화 설비를 갖췄다.


통합완제관은 기획단계부터 자체 품목과 함께 위탁생산(CMO) 물량까지 염두에 두고 설계됐으며, 백신을 포함한 다양한 바이오 의약품 생산이 가능하다. 연간 생산 가능 규모는 현재 완제의약품 기준 연간 3억 도즈(백신 단위) 수준이다.


이번 PQ 인증을 위해 GC녹십자는 WHO로부터 통합완제관에 대한 GMP(의료기기 품질관리 심사) 수준의 강도 높은 심사를 받았다. 성공적인 인증을 통해, GC녹십자는 전남 화순에 위치한 백신공장에 이어 통합완제관까지 국제기구 조달 의약품을 생산할 수 있는 글로벌 수준의 생산기지를 구축하게 됐다.


회사측은 이번 인증으로 국제기구로 안정적인 독감백신 공급뿐 아니라, 글로벌 수준 인증을 통한 위탁생산 가능성 입증 등에 대한 의의가 크다고 설명했다. GC녹십자는 WHO 산하 범미보건기구 및 유니세프의 최대 계절독감백신 공급 제조사로서, 최근 3년간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약 5000만 도즈의 독감백신을 공급해왔다


kis704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09 10:47: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