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GC녹십자웰빙, 의료진 좌담회 개최…약제 선택에 따른 영양소 보충법 공유

  • 기사등록 2023-05-09 10:48:3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인식 기자]

GC녹십자웰빙(대표이사 김상현)이 '드럭머거(Drug Mugger)' 좌담회를 개최했다.


개인맞춤형 영양 솔루션 전문회사 GC녹십자웰빙은 지난달 29일 여의도 페어몬트호텔에서 ‘만성질환 약제 선택에 따른 영양소 보충과 관리’를 주제로 의료진 좌담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4월 29일 GC녹십자가 개최한 의료진 좌담회에서 의료진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최세환 서울성모신경외과 원장, 김진욱 히포크라타의원 원장, 황덕원 참든든내과 원장, 조문숙 제민통합내과정형외과 원장, 이홍찬 위비앙병원 원장. [사진=GC녹십자]

드럭머거란 질병의 치료를 위해 장기간 복용하는 약물이 우리 몸의 영양소를 고갈시키는 현상을 뜻하는 개념으로, 2000년대 후반 미국에서부터 이슈화된 이론이다.


이날 좌담회는 대한정주의학회 회장인 최세환 서울성모신경외과 원장이 좌장을 맡아, 의료진 및 GC녹십자웰빙 관계자들과 함께 질환 별 선택 약제에 따른 고갈 영양소 보충 및 치료제 효과 상승을 위한 영양소 관리 방법을 공유했다.

 

세부 세션으로는 △스타틴(Statin) 및 메트포르민(Metformine) 계열 약물 복용 시 필요한 영양소 △비만 약제 복용 시 부작용을 줄이고 치료효과를 올려줄 수 있는 영양소 △프로톤펌프억제제(PPI) 복용 시 꼭 필요한 영양소 △골다공증치료제와 함께 복용해야하는 영양소 등이 진행됐다.

 

GC녹십자웰빙은 지난 2016년 영양 치료에 오랜 경험을 가지고 있는 기능의학전문의들이 환자들을 진료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피앤티(Dr.PNT)’를 출시해 병·의원에 특화된 영양제를 판매하고 있다.


kis704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09 10:48: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