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비알코리아(대표이사 도세호)의 배스킨라빈스가 ‘그래이맛 콘테스트’의 첫 오프라인 시상식을 열고 1, 2등 수상작을 다음달 1일부터 전국에 판매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27일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에서 10월 이달의 맛을 선보이는 ‘그래이맛 어워드’ 언텁쇼 행사를 성료했다고 30일 밝혔다.
‘그래이맛 콘테스트’는 나만의 아이스크림 조합을 만들어 응모하면 실제 제품으로 출시하는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로 2014년 시작해 지금까지 총 6회 진행됐다. 지난 4월 개최한 ‘2024 그래이맛 콘테스트’에서 1, 2차에 걸친 대국민 투표(60%)와 내부 전문가 심사(40%)를 통해 '숭아야, 그릭다....'가 1등으로 뽑혔다.
이번 행사는 2024 그래이맛 콘테스트에서 1, 2, 3등에 선정된 수상자를 초청해 트로피를 시상하고 현장 방문객에게 그래이맛 콘테스트 1, 2등 수상작을 시식했다.
다음달 1일 출시되는 10월 이달의 맛 ‘숭아야, 그릭다....’는 복숭아 아이스크림과 그릭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합친 제품이다. 2등 수상작 ‘너 T(tea)야 ??”는 인기 밈을 활용한 제품명으로 얼그레이 홍차맛 아이스크림과 헤이즐넛 초콜릿을 조합했다.
1등 수상자가 초등학교 6학년이라는 사실이 화제가 됐다. 1등 수상자는 “아직 학생인 제가 상상한 아이스크림이 전국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판매된다는 소식을 처음 들었을 땐 믿을 수 없을 만큼 신기했다”며 “제가 기획한 10월 이달의 맛을 많은 분들이 즐겨 드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그래이맛 어워드 행사를 시작으로 10월 한 달 동안 ‘모두의 어워드’ 콘셉트의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라며 “소비자에 의한, 소비자가 뽑은 이번 10월 이달의 맛과 신제품에 많은 기대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