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을 4일 앞두고, 국내 주요 식품 프랜차이즈들이 2025년을 기념하는 특별 디저트를 선보인다. 함께 올해를 빛낸 인기 아이스크림 메뉴도 재출시된다.
파리바게뜨는 서울의 상징적 마스코트 '해치' 모양의 케이크를, 크리스피크림 도넛은 을사년과 새해 복을 테마로 한 4종의 도넛을 선보인다. 배스킨라빈스는 올해 출시된 인기 있었던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3가지를 다시 선보일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2025년 새해 맞아 서울시 캐릭터 ‘해치’ 케이크 출시
SPC그룹(대표이사 도세호)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서울시와 함께 ‘해치와 소울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2025 해치뉴이어 케이크’를 출시한다.
‘해치와 소울프렌즈’는 한국 설화 속 신수(신비한 짐승) ‘해태’를 모티브로 한 메인 캐릭터 해치와 사방신인 청룡, 백호, 주작, 현무를 현대적으로 표현한 캐릭터 구성된 서울시 대표 캐릭터이다.
‘2025 해치뉴이어 케이크’는 해치 특유의 핑크빛과 부드러운 털의 질감을 살린 입체 케이크다. 해치가 웃는 모습을 표현해 밝고 힘찬 새해에 대한 희망을 담았다. 초콜릿 케이크 시트에 핑크색 베리 크림을 더했다. 해치와 소울프렌즈 디자인이 적용된 스페셜 패키지에 제공되고 전국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판매한다.
1만개 한정으로 ‘신년 해치와 소울프렌즈 윷놀이 세트’가 함께 제공된다. 윷놀이 세트는 서울의 랜드마크가 담긴 서울 나들이 윷놀이 판과 소울프렌즈 캐릭터가 그려진 윷주사위, 캐릭터로 구성됐다.
◆크리스피크림 도넛, 푸른 뱀의 해 맞아 ‘뉴이어 위시’ 도넛 4종 선봬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의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은 ‘뉴이어 위시(New Year Wish)’ 도넛 4종을 출시한다.
신제품 컨셉은 '쉐어 아워 위시스(SHARE OUR WISHES)'로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소원을 함께 나눈다는 의미를 담았다. 메뉴는 '리치 푸른뱀', '복주머니', '럭키 클로버', '웰컴 2025'로 행운을 상징하는 심볼을 적용했고 고객 선호도가 높은 원재료를 활용했다.
‘리치 푸른뱀’은 초콜릿 아이싱 된 도넛에 우유 크림과 블루 슈가로 을사년의 상징인 푸른 뱀을 표현했다. ‘복주머니’는 단팥 필링이 안에 들어있고 오색 구슬 캔디를 뿌렸다. ‘럭키 클로버’는 그린 쿠키 분태와 피스타치오 크림을 활용해 네잎클로버를 표현했다. ‘웰컴 2025’는 마카롱 꼬끄로 일출을 표현했고 옥수수 스프레드와 옥수수 크림을 더했다.
◆배스킨라빈스, 올해를 빛낸 인기 ‘이달의 맛 3종’ 재출시
SPC그룹(대표이사 도세호)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오는 28일부터 올해 선보인 이달의 맛 중 가장 인기가 많았던 3종을 재출시한다.
‘2024 배스킨라빈스 All Stars’를 통해 아이스 도쿄바나나, 우주 라이크 봉봉, 바삭한 쫀꾸렛을 선정했다.
1등은 지난 4월 출시된 아이스 도쿄바나나다. 바나나 맛 아이스크림에 바나나 커스터드와 퓨레 리본을 더해 일본 대표 디저트 도쿄바나나를 재현했다.
2등은 지난 6월 출시한 우주 라이크 봉봉이다. 기존 메뉴 ‘엄마는 외계인’과 ‘아몬드 봉봉’을 섞은 것으로 넛츠 페이스트가 들어간 초콜릿 믹스에 프레첼 볼과 초코 아몬드 리본을 더했다.
3등은 지난 2월 출시한 바삭한 쫀꾸렛이다. 초코 쿠키 크럼 리본, 초코 청크 토핑, 초코 브라우니, 초콜릿 무스가 들어간 메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