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손해보험(대표이사 장영근)이 휴대폰보험을 개정하여 사용자 중심의 보장을 강화했다. 아이폰은 리퍼폰의 보상 한도를 상향 조정하며, 갤럭시 휴대폰은 인공지능(AI) 기반 ‘즉시 지급’ 서비스를 도입해 보험금 지급 시간을 단축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10일 휴대폰보험을 개정했다. [이미지=카카오페이손해보험]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휴대폰보험을 개정해 사용자 중심의 보장을 강화했다고 10일 밝혔다.
기존에는 리퍼폰의 수리비가 일반폰보다 높아 아이폰 17 프로맥스 모델의 경우 액정 파손 시 수리비 평균 119만원 중 고객이 약 29만원을 추가 부담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이에 아이폰 프로맥스 모델의 보상 한도를 150만원으로 높이는 등 아이폰 전반의 보상 한도를 리퍼폰 수리비 이상으로 확대했다.
이어 갤럭시 휴대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즉시 지급’ 서비스를 시작했다. 필요 서류를 제출해 청구하면 인공지능과 광학문자인식(OCR) 기술이 서류를 자동 인식·분석해 실시간으로 판단하여 보험금을 지급한다.
이 서비스는 우선 삼성 갤럭시 휴대폰을 사용하는 통신 3사 고객 중 타 보험과 중복 보장이 없는 가입자에게 제공된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이동통신 3사 합작법인인 ‘통신대안평가’와 협력해 중복 보장을 방지하는 등 보상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개정은 사용자의 불편을 해소하고, 실제 체감할 수 있는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사용자에게 신뢰와 만족을 주는 디지털 보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