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LS마린솔루션(대표이사 구본규)이 본사를 부산 KT송정사옥에서 동구 중앙대로로 이전했다.

 

LS마린솔루션, 부산항으로 본사 이전…글로벌 해저 사업 확장21일 오후 부산 동구 LS마린솔루션 본사에서 (맨 오른쪽부터)구본규 LS전선 겸 LS마린솔루션 대표, 김병옥 LS마린솔루션 대표, 김형원 LS전선 에너지·시공사업본부장, 이상호 LS에코에너지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S마린솔루션] 이번 본사 이전은 LS마린솔루션이 KT서브마린에서 사명을 변경한 지 2년 만에 이루어진 것으로, 해저 사업 확대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중앙대로는 글로벌 항만인 부산항과 다수의 해양산업 전문업체가 밀집한 지역으로, LS마린솔루션은 이곳을 해저 사업 확장의 핵심 거점으로 삼아 국내외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LS마린솔루션 관계자는 “1997년 KT 송정사옥에서 시작한 후 약 30년 만의 이전은 단순한 물리적 이동을 넘어, 비전과 도전을 구체화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며, “LS전선과 협력하여 해상풍력 및 데이터센터 확장 등으로 증가하는 해저케이블 시공 수요에 적극 대응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LS마린솔루션은 국내 대규모 해상풍력 건설 사업 참여와 대만과 미국 등 해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대형 포설 선박의 건조 등을 검토하고 있다.

 

새 사무실은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쾌적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휴게 공간을 확충하고 첨단 화상회의 시설을 갖추어 소통과 협업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hyejipolic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1-23 14:58: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LG그룹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4차산업혁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