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닝브랜즈그룹(대표이사 송호섭)가 지난해 매출액 5127억원, 영업이익 1337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K-IFRS 연결). 전년대비 매출액은 4% 감소, 영업이익은 11% 증가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구 bhc그룹) 지난 6개년 매출액 및 영업이익률 추이. [자료=더밸류뉴스]
매출 감소 원인은 할인 판매 프로모션 비용이 전년대비 3배 이상 증가했기 때문이다. 할인 판매는 매출 차감의 원인으로 이를 제외하면 전년과 유사한 수준이다.
영업이익 증가는 2023년 말 주요 치킨 브랜드 중 가장 마지막에 가격을 인상하며 매출총이익이 증가하고 판관비가 감소했기 때문이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은 가격 조정 후 지난해 하반기부터 다시 인상되고 있는 원부자재 가격을 가맹본사가 최대한 부담하고 프로모션 비용에 대한 추가 지원을 하는 등 가맹점의 부담을 줄이고 수익구조를 개선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