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대표이사 송호섭)가 지난해 매출액 5127억원, 영업이익 1337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K-IFRS 연결). 전년대비 매출액은 4% 감소, 영업이익은 11% 증가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 지난해 매출액 5127억... 전년동기比 4%↓다이닝브랜즈그룹(구 bhc그룹) 지난 6개년 매출액 및 영업이익률 추이. [자료=더밸류뉴스]

매출 감소 원인은 할인 판매 프로모션 비용이 전년대비 3배 이상 증가했기 때문이다. 할인 판매는 매출 차감의 원인으로 이를 제외하면 전년과 유사한 수준이다.


영업이익 증가는 2023년 말 주요 치킨 브랜드 중 가장 마지막에 가격을 인상하며 매출총이익이 증가하고 판관비가 감소했기 때문이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은 가격 조정 후 지난해 하반기부터 다시 인상되고 있는 원부자재 가격을 가맹본사가 최대한 부담하고 프로모션 비용에 대한 추가 지원을 하는 등 가맹점의 부담을 줄이고 수익구조를 개선할 계획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밸류뉴스'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4-11 17:03: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4차산업혁명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