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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김호겸 기자]

LG유플러스(대표이사 황현식)가 지난 2분기 매출액 3조4937억원, 영업이익은 2540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1.9%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1.8% 감소했다(이하 K-IFRS 연결기준). 


LG유플러스, 2Q 매출액 3조4937억...전년동기 比 1.9% ↑LG유플러스의 최근 분기별 매출액 및 영업이익률 추이. [이미지=더밸류뉴스]

영업매출에서 단말매출을 제외한 서비스매출은 어려운 대내외 경영환경 속에서도 무선사업 매출의 지속적인 성장과 B2B 신사업 확장에 힘입어 전년동기대비 1.6% 증가한 2조 9439억원을 달성했다. 별도 기준 2분기 서비스매출 성장률은 2.1%로 직전 분기 2.7%에 이어 연초 제시했던 경영 목표인 ‘별도기준 서비스수익 2% 성장’을 충족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4분기부터 영향을 미치고 있는 신규 통합전산망 구축에 따른 무형자산 상각 비용이 반영되면서 전년동기대비 11.8% 감소한 2540억원을 기록했다.


마케팅비용은 5217억원으로 지난해 2분기 5397억원과 비교해 3.3% 감소했다. 올해 상반기 총 마케팅비용은 1조68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조740억원과 유사한 수준을 집행했다. CAPEX(설비투자)는 20㎒ 추가 주파수 할당에 따른 기지국 구축이 마무리되면서 전년동기대비 15.8% 줄어든 5571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 모바일사업은 MNO, MVNO 등 총 가입회선 증가에 따라 전년동기대비 1.0% 증가한 1조 5926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성장을 이어갔다. 접속매출을 제외한 무선 서비스 관련 기본료, 통화료, 데이터 등 수익을 합산한 모바일서비스매출은 1조 5201억원으로 작년 2분기 대비 1.7% 늘어났다.


기업을 대상으로 한 IDC(인터넷데이터센터), 솔루션, 기업회선 등 사업이 포함된 기업 인프라 부문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5.4% 증가한 4315억원을 기록했다. 실제 올해 상반기 기준, AI 인프라의 핵심인 ‘IDC사업’과 AICC(AI컨택센터), 스마트모빌리티 등 AI 응용서비스를 포함하고 있는 ‘솔루션사업’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13.4%, 10.3% 고성장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초고속인터넷과 IPTV사업으로 구성된 스마트홈 부문은 가입회선의 성장에 힘입어 작년 2분기와 비교해 2.5% 증가한 6182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증가세를 이어갔다. 올해 2분기 초고속인터넷 매출은 2833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6.5% 늘었다.


여명희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최고리스크책임자(CRO)는 "올해 하반기에도 전체 사업 영역의 AI 전환에 집중해 서비스 경쟁력을 혁신해 나갈 것”이라며 “시장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해 의미 있는 성과 창출과 주주 이익을 제고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laghrua823@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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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4-08-07 15:3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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