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NK금융지주, 최고경영자 후보군 18명 확정... 다음주 1차 후보군 선정

- 내부 후보군 9명, 외부 후보군 9명 구성

  • 기사등록 2022-12-13 15:12:0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BNK금융지주(대표 정성재)는 13일(오늘)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를 개최해 최고경영자 후보군을 확정했다.


부산 남구 BNK부산은행 본사. [사진=BNK부산은행]
 
지난 18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 최고경영자 경영승계 절차 추진 방안에 따라 이날 임추위에서는 내부 CEO 후보군 9명과 외부 자문기관에서 추천받은 외부 CEO 후보군 9명을 대상으로 CEO 후보군 확정에 대해 논의했으며, 내부 및 외부 CEO 후보군 모두에게 공정하게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18명 전원을 CEO 후보군으로 확정했다.


임추위는 CEO 후보군 18명에게 지원서를 제출받을 예정이며, 지원서를 제출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다음주 중 1차 서류심사 평가를 실시해 CEO 1차 후보군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후, 1차 후보군을 대상으로 프리젠테이션 및 면접 평가와 외부 평판조회 결과를 반영해 2차 후보군으로 압축한 후, 심층 면접을 통해 최종 후보자를 추천할 계획이다.


임원후보추천위원회 위원장은 “내년에도 금융시장이 위기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위기에서 BNK를 잘 이끌어 갈 수 있는 적임자를 최종 후보자로 추천하기 위해 최대한 공정하게 승계절차를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13 15:12: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