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프랜차이즈 경영관리 SaaS 솔루션 대표 기업 포스페이스랩(대표이사 승영욱)이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를 포함한 사업자가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제휴에 나선다.


포스페이스랩은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와 출입증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포스페이스랩이 네이버 출입증 서비스와 제휴를 맺고 매장 운영 및 관리 효율을 높인다. [이미지=포스퍼이스랩]

포스페이스랩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 프랜차이즈 경영관리 시스템 ‘데이터퓨레’를 제공하는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이다. 데이터퓨레는 △매출 관리 △광고 효율 분석 △리뷰 관리 등을 다각도로 분석한 데이터 보고서 ‘리포트퓨레’를 중심으로 ‘매장관리자’, ‘제휴솔루션 스토어’, ‘모바일 앱’ 등의 서비스를 함께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보유한 여러 기업과 협업하며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자의 매장 관리 및 경영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네이버 출입증’ 서비스는 오프라인 신원 인증 서비스로 네이버 앱의 ‘Na.’ 영역에서 QR코드 형태로 제공된다. 이는 무인 매장에서 주로 사용되며, "네이버 인증서"를 기반으로 제공되어 보안성과 신뢰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포스페이스랩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무인 키즈 카페, 밀키트 판매점 등 네이버 출입증 서비스 도입을 필요로 하는 고객사를 모집하고, 외식 프랜차이즈 이외의 업종으로 시장 범위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승영욱 포스페이스랩 대표는 “이번 네이버와의 제휴를 통해 무인 프랜차이즈 매장의 운영 방식을 고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01 11:05: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