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원시스템즈, 친환경 포장재 국제 인증 ‘GRS’ 획득

- 재활용 원료 함량 59%... 국내 산업용 소모품 포장재 적용 예정

  • 기사등록 2023-01-17 11:06:5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동원시스템즈(소재사업부문 대표이사 장성학)는 산업용 소모품 포장재(등록번호 1175844)가 글로벌 친환경 인증기관인 컨트롤유니온으로부터 국제재생표준인증 ‘GRS’를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동원시스템즈 산업용 소모품 포장재, 글로벌 친환경 인증기관 컨트롤유니온 국제재생표준인증 ‘GRS’ 획득. [사진=동원시스템즈]

GRS 인증은 재활용 원료를 20% 이상 포함한 제품에 부여하는 국제 표준이다. 재활용 원료 함량과 함께 대기·폐기물 배출, 화학 물질 관리 여부 등 기업의 사회적, 환경적, 화학적 기준을 충족해야 하며 재활용 원료를 50% 이상 활용하면 최종 제품에 GRS 인증 마크를 표시할 수 있다.


동원시스템즈의 산업용 소모품 포장재는 생산 공정 단계에서 남는 폐기물인 ‘PIR’과 소비자가 사용 후 버린 플라스틱 폐기물인 ‘PCR’의 함량이 59%에 달한다. 잉크, 접착제에 사용되는 화학 물질의 안전성까지 GRS 인증 기준을 충족해 생산 과정 전반에 친환경 시스템을 확립했다.


동원시스템즈 관계자는 “이번에 인증을 받은 자사 포장재의 재활용 원료 함량은 국내 산업용 소모품 포장재 제품 가운데 가장 높은 수준”이라며 “앞으로 재활용 원료 함량을 높여 나감과 동시에 다양한 포장재 제품에 친환경 GRS 인증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1-17 11:06: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