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뚜기, 제주 맛집 '금악ff라면'과 협업... ‘제주ff라면’ 선보여

- 제주 전용 제품 출시, 9월 17일 와디즈 펀딩에 선공개

  • 기사등록 2022-09-14 10:45:1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오뚜기(대표이사 함영준 황성만)가 제주 로컬 맛집 ‘금악ff라면’과 협업한 ‘제주ff라면’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오뚜기는 최근 증가하는 제주여행 수요에 발맞춰 제주만의 특별한 소재를 활용한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의 관광기념품 수요를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오뚜기가 제주 로컬 맛집 ‘금악ff라면’과 협업한 ‘제주ff라면’을 출시한다. [이미지=오뚜기] 

금악ff라면은 지난해 TV 예능프로그램에서 진행한 지역경제 살리기 프로젝트 ‘제주 금악마을’ 편을 통해 오픈한 가게로 ‘진라면 매운맛’을 베이스로 사용하는 ‘ff라면’을 통해 맛집으로 자리매김했다. 


‘제주ff라면’은 얼큰하고 진한 진라면에 금악ff라면의 레시피를 더한 제품으로 제주 향토음식에서 느낄 수 있는 ‘베지근한(고기를 푹 끓인 듯 묵직하고 감칠맛 나는)’ 맛을 담아냈다. 대파로 기름을 낸 뒤 된장과 고춧가루를 볶아 만든 ff라면 비법 양념장을 재현했고 진라면 분말스프와 혼합해 차별화된 액체스프를 개발했다. 


해당 제품에는 지역 농가와의 상생의 의미도 담겨 있다.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에서 자란 마늘로 만든 큼직한 동결건조 마늘블럭을 첨가했고 제주산 돼지고기로 만든 후레이크와 건조 대파를 듬뿍 넣은 건더기 스프를 별첨했다. 소비자 비선호 부위 적체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 양돈업계를 돕기 위해 돼지 뒷다리살을 활용했다. 


‘제주ff라면’은 정식 출시 전에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선공개된다. 오뚜기는 9월 17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본펀딩에서 다양한 이벤트 및 묶음 상품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펀딩 종료 이후에는 전통시장, 기념품샵 등을 포함한 제주 오프라인 매장과 오뚜기 자사몰인 ‘오뚜기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14 10:45: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