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쿠콘, 한화투자증권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개설 API 제공...고객 편의성↑

- 대법원 제공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도입

  • 기사등록 2024-04-18 11:14:5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이사 김종현)이 API를 이용한 안정적인 금융거래 프로세스 구축을 은행뿐아니라 증권사로 확대한다.


쿠콘은 한화투자증권에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개설을 위한 ‘대법원 증명서 열람 API’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쿠콘, 한화투자증권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개설 API 제공...고객 편의성↑쿠콘이 한화투자증권에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개설을 위한 ‘대법원 증명서 열람’ API를 제공한다. [이미지=쿠콘]

쿠콘의 ‘대법원 증명서 API’를 활용해 한화투자증권은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개설에 필요한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등 간편 서류 발급 및 제출 서비스를 구현해 고객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한화투자증권 고객은 쿠콘 API로 별도의 사이트나 기관 방문 없이 증권사 앱에서 필요 서류를 조회·제출하여 보호자임을 확인 받을 수 있다. 한화투자증권 담당자 또한 고객 확인 절차 간소화 및 증빙서류 전자화를 통해 업무 효율성이 대폭 향상됐다.


쿠콘이 제공하는 ‘대법원 증명서 열람’ API는 대법원에서 제공하는 각종 증명서를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API다. 비대면 서비스에 필요한 민원 서류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어 대출신청, 계좌개설 등 다양한 업무에 활용 가능하다.


앞서 지난해 금융위원회는 '비대면 실명 확인 가이드라인'을 개편했다. 이에 따라  쿠콘 API를 활용한 금융기관들은 자녀 명의 계좌개설을 위해 은행이나 증권사에 종이 서류를 챙길 필요 없이 고객들이 자사 모바일 앱으로 계좌를 손쉽게 개설할 수 있게 됐다.


현재 한화투자증권을 포함한 △BNK경남은행 △국민은행 △농협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우리은행 등 다수의 금융권에서 쿠콘 API를 도입해 미셩년자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쿠콘은 디지털 전환이 확대됨에 따라 금융사, 핀테크사 등 기업 고객들이 쿠콘 API를 빠르게 추가 도입할 것으로 보고 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18 11:14: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