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대표이사 권성균)가 멕시카나와 협업해 '팔도비빔장'을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인다.
팔도는 올해 멕시카나와 협업해 신메뉴 '팔도비빔치킨'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팔도비빔장은 2017년 팔도가 선보인 액상 소스로 ‘팔도비빔면’ 소스를 다양하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 요청에 정식 제품으로 출시했다. 팔도비빔면 액상스프 베이스에 마늘, 홍고추, 사과과즙을 더해 감칠맛을 더했다. 시장 트렌드에 맞춰 저칼로리, 대용량, 냉면 소스 등 총 7개의 브랜드 라인업을 갖췄다. 지난해 누적 판매량 2400만개를 넘었다.
최근에는 팔도비빔장을 활용하고 싶어하는 기업의 수요도 늘어나 팔도는 전담 부서를 신설하고 기업 간 거래를 진행할 계획이다. 올해는 1세대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와 함께 공동 메뉴 '팔도비빔치킨'을 개발했다. 이번 신메뉴에 쓰이는 팔도비빔장은 2800kg다.
민하원 팔도 마케팅 담당은 “고객 요청에 의해 처음 선보인 ‘팔도비빔장’이 지금은 기업 차원에서도 찾는 국민 소스로 성장했다”며 “팔도비빔장의 익숙한 맛을 어느 곳에서도 즐기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