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에이아이(대표이사 김대중 박철웅)가 다음 달 혁신적인 원 아이디(One ID) 솔루션을 출시한다. AI 기반 통합 보안 시스템으로 기업의 운영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전략이다.
포커스에이아이 CI. [이미지=포커스에이아이]스마트커머스사업부에서 선보인 원 아이디 솔루션은 기존에 분리돼 있던 판매관리시스템(POS), 인공지능(AI) 관제, 운영 시스템 등을 하나의 계정으로 통합해 관리 효율성과 실행력을 높이는 시스템이다. 기존에는 다양한 시스템들이 서로 연결되지 않아 관리의 비효율성과 과잉 비용이 발생한 반면, 하나의 ID로 접근과 제어가 가능해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특히 AI가 탑재된 폐쇄회로티브이(CCTV)를 활용해 현장의 이상 징후 감지 및 실시간 경고가 가능하다. 설치 후 정기적 리포트 발행과 에프터서비스(AS)까지 전과정 대응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다양한 환경에서 보안 시스템을 지원한다.
포커스에이아이 스마트커머스사업부 관계자는 "복잡한 의사결정 구조 대신, 현장 속도에 맞춰 보안 및 운영 시스템을 지원하는 기술을 선보이게 돼 뜻 깊다"며 "강력한 통합 관리 체계를 통해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하고 고객군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포커스에이아이의 이번 원 아이디 솔루션 출시는 스마트 보안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통합 관리 체계를 통해 기업의 디지털 보안 혁신을 선도할 핵심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