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호석유화학, SK지오센트릭-동서석유화학과 ‘지속가능한 바이오 원료 공급망 구축’ 업무협약 체결

- 석유화학 산업의 성장 위한 3사 간 장기적인 상호 협력관계 형성

  • 기사등록 2024-02-20 15:02:5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금호석유화학(대표이사 백종훈)이 SK지오센트릭(대표이사 나경수)과 동서석유화학(대표이사 채종경)으로부터 바이오 원료를 공급받기로 했다.

백종훈(왼쪽 두번째) 금호석유화학 대표가 지난 19일 동서석유화학과 바이오 원료 공급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나경수(왼쪽 첫번째) SK지오센트릭 대표, 채종경(왼쪽 세번째) 동서석유화학 대표와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금호석유화학]

금호석유화학은 지난 19일 서울 종로타워에서 SK지오센트릭, 동서석유화학과 지속가능한 바이오 원료 공급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 회사는 기존 원료 공급망에서 모노머 AN(아크릴로니트릴), BD(부타디엔)를 바이오 모노머로 전환하기 위해 협력한다. 바이오 모노머는 유채씨유, 폐식용유 등 친환경 원료를 사용한 바이오 납사에서 생산되는 것으로 SK지오센트릭의 바이오 프로필렌을 원료로 동서석유화학은 바이오 AN, SK지오센트릭은 바이오 BD를 금호석유화학에 공급한다.


또 울산 석유화학공업단지에서 석유화학 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장기적인 상호 협력관계를 형성하기로 합의했다.


금호석유화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바이오 모노머 공급망을 확보하고 올해 1분기 중 합성고무(SBR, NBR, HSR, SBL, NBL), 합성수지(PS, ABS, SAN) 제품에 대해 국제 친환경 인증 ISCC PLUS 인증을 추가할 계획이다. 앞서 여수 고무공장에서 생산되는 타이어용 합성고무 SSBR, HBR, LBR, NdBR 4개 제품에 대해 ISCC PLUS 인증을 지난해 취득했고 올해 1분기에 인증이 추가되면 울산 공장에서 생산되는 합성고무 전 제품과 합성수지 일부 제품까지 친환경 인증을 확보할 전망이다.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금호석유화학은 지속가능한 바이오 원료 공급망을 기반으로 친환경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것”이라며 “오늘 이 자리에 모인 세 회사가 앞으로 석유화학 업계에서 함께 협력할 수 있는 분야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20 15:02: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