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밸류 게임∙엔터] 카카오엔터∙엔씨소프트∙컴투스∙선데이토즈…콜사인∙공허의 균열∙벨리타∙애니팡2

  • 기사등록 2022-01-05 19:27:5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정채영 기자]

◆카카오엔터, 콜사인 등 웹툰 기대 신작 4선 공개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이진수)는 '콜사인', '옆집 이방인', '재앙급 영웅님이 귀환하셨다', '아이의 시선으로 바라본 백작가의 불청객들'의 신작 4편을 이달중으로 선보인다. 밀리언페이지의 인기있는 작가들의 작품들부터 신인 작가들의 작품까지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신년을 맞이해 카카오엔터의 PD과 MD가 추천작을 직접 선정했다.

  

올해의 기대 신작 4선. [이미지=카카오엔터테인먼트]카카오엔터테인먼트 IP들은 작년 한 해도 ‘경이로운 소문’, ‘승리호’, ‘술꾼 도시 여자들’, ‘등의 웹툰 ∙웹소설부터∙2차 창작물까지 흥행을 기록했다. 이를 통해 전세계 독자층을 사로잡았으며, 특유의 흡인력 있는 서사와 입체적인 캐릭터, 상상력의 한계를 뛰어넘는 세계관을 통해 카카오엔터 오리지널 IP 만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콜사인'은 화마(火魔)와 맞서 싸우는 소방관을 사명을 그리고 있다. 이달 중 론칭 예정이다. 조석호 작가의 작품으로 ‘닥터 최태수’를 통해 의사로서 갖는 생명의 숭고함과 직업적 무게감을 담아낸다. 화재로 동료를 잃은 신입 소방관 ‘태건’에게 어느 날 본인의 목숨을 담보로 타인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이 생기는 판타지다.

 

‘옆집 이방인’은 우리 일상에서 벌어질 수 있는 미스터리한 일들을 다룬다. 영화로도 선보인 웹툰 ‘시동’으로 잘 알려져 있는 조금산 작가는 우리 사회 곳곳의 현실적인 문제를 사실적이면서도 휴머니즘을 기반으로 그려내고 있다. 재건축 동네에 살고 있는 세 모녀의 옆집에 수상한 부자가 이사오면서 미스테리한 상황이 심화되는 과정을 긴장감 있게 그려낸다. 

 

‘재앙급 영웅님이 귀환하셨다’는 산지직송 작가의 작품으로 동료들에게 배신당하고 악마의 탑에 버려져 모두가 죽었다고 생각했던 영웅 ‘이건’이 20년 만에 귀환해 자신을 배신한 이들을 향해 처절한 복수를 펼치고 있다. 

 

‘백작가의 불청객들’은 아이의 시선으로 중세 시대 배경으로 ‘가족’이라는 소재를 통해 현대인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부부 관계, 부모와 자식간의 오해와 갈등, 그리고 아이의 순수한 시선으로 묘사하고 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 W, ‘공허의 균열’ 발표…첫 대규모 전장

 

엔씨소프트(대표이사 김택진)는 첫 월드 전장 ‘공허의 균열’을 내놓았다. 이용자는 매주 정해진 시간에 맞춰 플레이하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첫 번째 월드 전장 ‘공허의 균열’을 선보였다.


[이미지=엔씨소프트]공허의 균열은 월드 내 12개 서버의 모든 혈맹이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전장이다. 리니지W는 기획 단계부터 월드 단위 전투 구현을 목표로 개발했다. 이용자는 서버 단위보다 한층 큰 규모의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5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고 일주일간 최대 7시간까지 플레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W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2021 게임빌브로야구 슈퍼스타즈’ 업뎃…’벨리타’ 코스튬 첫 등장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2021 게임빌브로야구 슈퍼스타즈’ 업데이트에서 ‘벨리타’ 코스튬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레전드 트레이너 ‘소향’, ‘손오공’도 등장시킬 계획이다.

 

컴투스홀딩스는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벨리타’의 발레리나 코스튬. [이미지=컴투스홀딩스]레전드 트레이너 ‘벨리타’의 코스튬이 처음으로 등장한다. 벨리타의 코스튬을 장착하면 매력적인 외모를 뽐낼 수 있고 육성 능력치도 향상시킬 수 있다. 신규 코스튬을 선보이는 ‘벨리타’를 비롯해 레전드 트레이너 ‘소향’, ‘손오공’을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는 이벤트가 이달 18일까지 진행된다.

 

새해에 진행되는 ‘Happy 2022~’ 이벤트를 통해 레전드 트레이너 ‘카이’를 영입할 수 있다. 주어진 10개의 미션을 모두 수행한 유저들에게 ‘상급 홀로그램’, ‘코어 초월석’과 레전드 트레이너 ‘카이 영입권’을 지급한다. 또 출석부 이벤트에서는 열흘간 출석하면 ‘레전드 코어 큐브’,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다이아’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선데이토즈, ‘애니의 낚시왕’ 개편…’애니팡2’ 8주년 맞아

 

선데이토즈(대표이사 김정섭)는 ‘애니팡 2’ 게임 내 이벤트인 ‘애니의 낚시왕’을 새로 리뉴얼했다. 신규 어종과 배경 등을 개선했고 ‘돌림판’, ‘출석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선데이토즈는 인기 모바일 게임 '애니팡2'의 서비스 8주년을 맞아 게임 내 인기 이벤트 '애니의 낚시왕'을 새롭게 리뉴얼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2014년 1월 출시해 8주년을 맞이하는 '애니팡2'는 18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장수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이미지=선데이토즈]퍼즐 스테이지를 플레이하고 모은 미끼로 낚은 물고기 무게를 합산해 순위 경쟁을 펼치는 '애니의 낚시왕'은 1일 평균 이용자가 15만명에 이르고 있다. 이번 개편을 통해 포획 어종을 두배 확대하며 재미 요소를 더했다. 또 계절, 날씨 등 다양한 환경 요소에 배경이 바뀌고 화면을 직관적으로 구성했다. 

 

'애니팡2' 8주년과 신년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하는데1월 5일부터 1월 11일까지는 '돌려돌려 돌림판' 이벤트가, 1월 6일부터 1월 12일까지는 출석부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1011pin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05 19:27: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