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성 기자]



KOTRA의 로고. [이미지=KOTRA]

코트라와 서울 핀테크랩은 각 기관의 장점을 활용해 디지털 뉴딜의 핵심 분야 중 하나인 핀테크 산업의 활성화를 지원해 성공사례를 만들 예정이다. 이번 상담회를 통해 서울시 금융 투자환경을 홍보하고 유망기업을 소개해 해외 유망 투자자들의 관심을 제고할 방침이다. 


특히 전세계 36개 투자유치전담무역관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상담회 종료 후에도 추가 투자자를 발굴하고 진행 중인 투자 프로젝트가 성사되도록 돕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자산관리, 보안 등 핀테크 분야에 관심이 있는 글로벌 투자자 10개사와 서울핀테크랩 입주 국내기업 11개사가 참여한다.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해외 투자자와 국내기업과의 일대일(1:1) 비대면 화상 상담회와 외국인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국 핀테크 산업을 소개하는 프로모션으로 구성된다.


한국 핀테크 산업은 최근 금융 분야 규제가 완화되면서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9년 4월부터 실시된 규제 샌드박스 등의 제도를 통해 스타트업, 중소 핀테크 기업의 시장진입이 원활한 상황이다. 해외 투자자의 한국 핀테크 시장과 유망기업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kbg073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6-07 13:26: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