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이자 관련주' 셀트리온, 신풍제약, 제일약품, 우리바이오, KPX생명과학, 유한양행, 주가 '고공' 예감
  • 기사등록 2020-11-10 00:02:2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 조창용 기자]

국내 '화이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 셀트리온, 신풍제약, 제일약품, 우리바이오, KPX생명과학, 유한양행이 코로나19 백신  90% 이상 효과에 힘입어 주가가 당분간 고공행진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화이자가 임상 시험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사진=더밸류뉴스(CNN캡처)]9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는 성공적인 임상 시험 데이터를 발표한 최초 제약 회사가 됐으며, 백신이 90 % 이상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 났으며 이는 전염병과의 싸움에서 큰 승리를 거두었다고 보도했다.


또 우구르 사힌 CEO는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예방 접종 효과가 최소 1년 동안 지속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보호가 얼마나 오래 지속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회복된 환자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처음부터 항체 수치가 높은 사람들은 그 수치가 급격히 떨어지지 않았으며 예방 접종을 받은 사람들도 마찬가지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에 관련 셀트리온, 신풍제약, 제일약품, 우리바이오, KPX생명과학, 유한양행 주가가 지속적인 영향을 받을 전망이다.


creator20@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1-10 00:02: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쌍용건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