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최성연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경제 정책 지지도가 취임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기대 이상의 1분기 경제 성장률이 배경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2일(현지 시각) CNN이 여론조사 기관 SSRS에 의뢰해 공개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의 경제 부문 국정 수행 지지율은 56%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2017년 3월 55%를 기록한 이후로 최고치다. 이후에도 경제 부문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국정 수행 지지율은 4차례 50%를 넘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1월 미 백악관에서 마약성 진통제 규제 관련 조치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미 백악관 홈페이지] 

믹 멀베이니 백악관 비서실장 직무대행은 전날 트럼프 대통령의 2020년 대선 경제 메시지를 언급하면서 "유권자들이 트럼프 대통령을 개인적으로 싫어한다고 해도 대통령을 지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멀베이니 대행은 전날 밀컨 콘퍼런스에서 “사람들은 그것이 좋다고 생각하면 싫어하는 누군가에게 표를 줄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CNN의 설문조사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다른 부문에서 낮은 성적을 기록했다. 의료 부문에 대한 트럼프 대통령의 국정 수행 지지율은 48%로 지난해 6월보다 5%포인트 상승했으며 42%는 트럼프 대통령의 이민과 외교를 지지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인종 관계 관련 국정 수행을 지지한다고 응답한 미국인은 39%였다.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호감도는 취임 100일 이후 최고치인 45%를 기록했다. 담나 54%는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부정적인 관점을 유지했다.

이번 여론조사는 지난달 25일부터 28일까지 1007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표본오차는 ±3.8%포인트이다.


c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03 19:50: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