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최성연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트위터에 유럽연합(EU)이 자국 오토바이 제조업체 할리 데이비슨에 불공정한 관세를 부과하고 있다며 이에 대해 보복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3일(현지 시각) 자신의 트위터에 “할리 데이비슨이 현재 31%에 달하는 EU의 관세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오는 2021년 6월이면 66%까지 오를 관세 충격의 일부를 상쇄하고자 할리 데이비슨이 생산 시설을 해외로 옮겨야 했던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EU의 관세는 미국에 너무 불공정하다”며 “우리는 보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트위터 내용. [사진=트위터]

지난해 6월 할리 데이비슨은 EU의 미국에 대한 철강과 알루미늄 보복 관세조치로 생산비용이 과도하게 올라 일부 공장을 EU국가로 이전한다고 밝혔다. 다시말해 미국과 EU 사이의 무역전쟁에 투항한 모습을 보였다. 당시 회사 측은 관세 때문에 유럽으로 생산지를 이전하는 것은 아니라고 설명했다.


이에 트럼프 대통령은 할리 데이비슨을 맹비난하며 불매운동까지 독려했었는데, 이번 트위터에서는 돌연 할리 데이비슨을 감싸고 도는 듯한 뉘앙스를 풍겼다. 


이번 트위터 내용에 대해 백악관과 할리 데이비슨 모두 즉각적인 논평을 내놓지는 않은 상태다. 


c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4-25 15:37: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