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건물관리 전문 기업 티클이 AI 기반 시설관리 솔루션 '티클온'의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하며, 스마트 빌딩관리의 혁신을 모색한다.
티클은 AI 기반의 시설관리 솔루션(Facility Management System, FMS) ‘티클온’에 대한 3개월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종합건물관리 전문 기업 티클이 AI 기반의 시설관리 솔루션(Facility Management System, FMS) ‘티클온’에 대한 3개월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미지=티클]
15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스마트 빌딩관리가 필요한 건물주 또는 사업장 관계자를 대상으로 현장 도입 간 필요한 각종 제작비와 배송비 등 초기 셋팅 비용과 서비스 이용료를 3개월 동안 면제한다. 아울러 추후 연간 약정 전환 시, 6개월 분 부담으로 1년간 사용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티클온은 시설관리의 기본이자 가장 중요한 수행 역할이라 할 수 있는 점검활동을 QR코드와 NFC를 통해 간소화하고, 점검된 내역을 휴대전화 알림 창을 통해 관리자와 실시간으로 피드백 할 수 있는 디지털 현장관리 툴이다.
기존 종이 점검표 기반의 수기 점검과 수기 관리 방식의 경우, 관리의 번거로움뿐만 아니라 허위 작성에 대한 비효율성이 존재해 시설관리의 자동화, 전문화, 효율화를 요구하는 현장의 변화에 제대로 대응하기 어려웠다. 반면 티클온은 AI 기반의 시설 도면 자동 인식, QR코드와 NFC 기술 활용 등을 통한 직관적인 시설물 통합 관리를 바탕으로 중간 관리 과정을 효율적으로 줄여주고,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이 가능하다.
이상부 티클 대표이사는 “솔루션 도입을 고려했지만 저마다의 이유로 현장 도입을 주저했거나 소극적이었던 사업장에게 첫 도입을 고려할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현장 업무의 효율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건물이 가진 자산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보시 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티클의 이번 무료체험 이벤트는 스마트 빌딩관리 솔루션 시장의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