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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권소윤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지난해 연간 매출 2조7098억원, 영업이익 1조1825억원을 기록했다고 지난 11일 공시했다(K-IFRS 연결). 이는 전년 대비 매출 41.8%, 영업이익 54% 증가한 수치로, 창사 이래 최초로 영업이익 1조원을 넘어섰다.


크래프톤, 지난해 매출액 2.7조…전년比 42%↑크래프톤 최근 연간 매출액 및 영업이익률 추이 [자료=더밸류뉴스]

지난해 4분기 실적은 매출 6176억원(전년동기대비 +15.5%), 영업이익 2155억원(전년동기대비 +31.1%)을 기록했다.


PUBG: 배틀그라운드 PC·콘솔 버전은 서비스 무료화 전환 이후 2024년 최대 동시 접속자 89만 명을 기록하며 트래픽 상승세를 유지했다. 다양한 브랜드와의 IP 협업 효과로 PC·콘솔 부문 매출은 연간 1조 원 수준으로 성장했다. 모바일 부문 역시 글로벌 신흥 시장에서 인기가 확산되며 전년 대비 35.7% 증가했다. 특히,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가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크래프톤은 ‘PUBG IP 프랜차이즈 확장’과 ‘Big 프랜차이즈 IP 확보’를 위한 공격적인 제작 투자를 통해 향후 5년 내 전사 매출 7조 원, 기업가치 2배 달성을 목표로 한다. PUBG IP를 중심으로 △컬래버레이션 △맵 △모드 등 핵심 콘텐츠를 강화하고, 신규 게임 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과 다양한 플랫폼에서 입지를 확대할 계획이다.


향후 주요 신작으로는 △인조이(inZOI) △다크앤다커 모바일(DARK AND DARKER MOBILE) △서브노티카 2(Subnautica 2) △딩컴 투게더(Dinkum Together) 등이 포함됐다.


AI 기술을 활용한 게임 혁신도 추진 중이다. 크래프톤은 엔비디아, 오픈AI와 협력해 CPC(Co-Playable Character) 등 AI 기술을 고도화하고, 이를 글로벌 게임 시장에 적용할 방침이다.


주요 전략 국가인 인도에서는 BGMI의 강력한 입지를 바탕으로 신규 콘텐츠를 강화하고, 지역 맞춤형 신작 퍼블리싱 확대 및 신사업 기회를 발굴해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김창한 대표는 “PUBG IP의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새로운 프랜차이즈 IP를 발굴해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AI 기술을 활용한 미래 게임 경험을 창조하고,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생태계를 확장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vivien9667@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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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5-02-12 11:2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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