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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에 주민등록증 추가 도입

- 영업점에서 실물 신분증 없이 모바일 신분증으로 금융 거래 가능

- 행정안전부 모바일 신분증 앱의 QR코드 인증으로 신분증 제출

- 수신, 여신, 외환 등 모든 은행 업무 처리 가능

  • 기사등록 2025-02-07 11:1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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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채종일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에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추가로 도입했다.


KB국민은행은 7일부터 은행 영업점에서 실물 신분증이 없이 모든 금융 거래를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에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에 주민등록증 추가 도입KB국민은행 직원이 7일부터 은행 영업점에서 실물 신분증이 없이 모든 금융 거래를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에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추가를 알리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모바일 주민등록증은 행정안전부의 모바일 신분증 앱을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는 디지털신분증이다. 세종시를 비롯한 9개 지자체에서 시범운영을 진행했으며, 오는 14일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는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QR인증을 통해 모바일 신분증 제출하고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지난 2022년에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도입한 데 이어 이번에는 모바일 주민등록증으로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다.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를 이용하면 △통장 신규, 해지 등 수신 업무 △대출 원금, 이자 상환 등 여신 업무 △환전, 외화송금 등 외환업무 △제신고 등 모든 은행업무가 실물 신분증과 동일한 효력을 가진 모바일 신분증으로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고객들이 영업점에서 더 빠르고 간편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jil9237@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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