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래에셋증권, ‘마스터스 아카데미’ 1기 2회차 세미나 개최…"AI와 현대미술의 만남"

  • 기사등록 2024-10-04 15:48:1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장준 기자]

미래에셋증권(대표이사 김미섭 허선호)이 주최하는 '마스터스 아카데미' 1기 2회차 세미나에서 AI 산업과 현대미술을 접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고액자산가와 기업 경영인들에게 통찰력 있는 지식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 WM강남파이낸스센터는 고액자산가 및 기업 경영인을 위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인 ‘마스터스 아카데미’ 1기 2회차 세미나를 오는 8일에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 ‘마스터스 아카데미’ 1기 2회차 세미나 개최…\이준원 작가가 본인 작품인 ‘판크라치온(Pancration)’ 앞에서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미래에셋증권]이번 2회차 세미나는 AI 산업에 대한 증권업 및 학계 전문가가 진행하는 1,2부 강의와 이준원 현대미술 작가를 초빙한 3부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강의는 미래에셋증권 김수진 리서치센터 선임연구원이 ‘인공지능 산업 실전 투자 사례’를 주제로 인공지능 산업의 최신 동향과 투자 전략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을 제공한다.


두 번째 강의는 유창동 카이스트 교수가 ‘생성형 AI의 혁신’을 주제로 진행한다. 생성형 AI가 예술,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등 산업 전반에 미치는 영향과 사례를 조명하고, 생성형 AI가 가져올 미래의 변화와 기회를 소개할 예정이다.


세 번째 아트분야 강의는 이준원 작가가 진행한다. 이준원 작가는 토템(영적 존재를 상징하는 물체)을 주제로 본인만의 신화적 이미지를 표현하는 현대미술 작가이다. 이번 아트세미나에서는 벽면프린트 기업 ‘월펜코리아’와 미술관 ‘갤러리몸’이 협업해 이준원 작가와 라이브 콜라보를 시연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 WM강남파이낸스센터는 지난 9월 11일 1기 출범식에서 정준호 배우를 홍보대사로 위촉하였다고 밝혔다. 출범식에서 정준호 배우는 ‘마스터스 아카데미의 차별화된 콘텐츠가 인상적이다. 마스터스 아카데미를 잘 알리고, 가능하면 본인도 적극적으로 참석하겠다’고 말했다.


‘마스터스 아카데미’는 지난 9월 출범한 이래로 2025년 8월까지 총 12회차로 진행될 예정으로 금융, IT, 아트 등 사회 전반의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참여해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마스터스 아카데미 1기 2회차 사회는 갤러리몸 대표이자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김손비야(손비야 킴) 겸임교수가 진행하며, 작품에 대한 토큰형증권(STO), 실물연계자산(RWA) 컨설팅은 IoT기반 플랫폼 개발 전문 기업인 엠알오커머스에서 지원한다.


jjk072811@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10-04 15:48: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