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CJ온스타일, 모바일 3D 버추얼 팝업 오픈…메타코미디 합작 ‘패션 페이크 다큐’ 선보여

- 4일 메타코미디와 제작한 ‘터닝 포인트’ CJ온스타일 유튜브서 첫 공개

- ’청담 쇼룸’ 테마 모바일 3D 버추얼 팝업스토어 및 모바일 라이브 방송서 영상 속 패션 아이템 소개

  • 기사등록 2024-10-04 11:09:4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CJ온스타일(대표이사 윤상현)이 모바일 라이브 방송, 3D 버추얼 팝업스토어, 페이크 다큐 영상 등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CJ온스타일, 모바일 3D 버추얼 팝업 오픈…메타코미디 합작 ‘패션 페이크 다큐’ 선보여CJ온스타일이 4일 메타코미디와 협업해 버추얼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은 4일 메타코미디와 협업해 버추얼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4일 오후 CJ온스타일 앱과 웹의 팝업스토어 기획전에 들어가면 ‘청담 쇼룸’ 테마로 꾸며진 팝업존을 경험할 수 있다. 모바일 라이브 방송과 유튜브 콘텐츠 영상 속에서 소개된 아이템을 가상 팝업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


CJ온스타일은 지난 8월부터 자사 모바일 앱과 웹에서 릴레이 온라인 팝업스토어를 열고 있다. 팝업스토어 바로가기를 누르면 인트로 영상을 거쳐 팝업존에 들어서는데 실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에 방문한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공간은 팝업존, 갤러리존, 이벤트존으로 구성됐다. 팝업존은 월별 테마에 따라 지난 8월 프랑스 파리 큐레이션, 지난달 셀렙샵에디션x허명욱 작가 아트콜라보, 이달 메타코미디 콜라보레이션으로 업데이트 하고 있다. 테마별 큐레이션 상품을 진열해 상품을 360도로 살펴볼 수 있고 유튜브 영상 콘텐츠와 화보도 감상 가능하다.


메타코미디와 함께 제작한 패션 페이크 다큐 콘텐츠 ‘터닝 포인트’도 공개한다. 305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계정 '숏박스'의 멤버 김원훈, 개인 채널에 60만 구독자를 보유한 김해준 등 메타코미디 멤버가 출연한다. 이들이 CJ온스타일에 입점한 루스, 언레이블, 노스페이스, 오트리, 아미 등 2030 선호 브랜드의 인기 아이템을 코믹한 장르로 선보인다.


해당 영상은 CJ온스타일 유튜브 계정에서 4일 오후 6시에 공개되며 같은 시간 모바일 앱과 웹에서 김원훈, 김해준이 영상 속에서 착장한 패션 아이템을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도 시작된다. 관련 아이템을 미리 볼 수 있는 기획전 페이지는 4일 오전 10시 CJ온스타일 모바일 앱과 웹에서 특별한 혜택과 함께 오픈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버추얼 팝업 트렌드에 맞춰 모바일 콘텐츠 다양화에 새롭게 도전하고 있다”며 “2030 선호 브랜드를 가장 친숙하게 표현하는 메타코미디와의 협업처럼 다양한 콘셉트의 콘텐츠 커머스를 대폭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10-04 11:09: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