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캠페인] 금융권, 다양한 맞춤형 캠페인 잇달아 실시...BNK·미래에셋·GS25

- BNK부산은행, ‘사이버보안 합동 캠페인’... 정보보안 강화 나선다

- 미래에셋증권, '제로 더 맥스 캠페인' 시행

- GS25, “유통X금융 협업 시너지 더한다”...하나은행과 ‘달달하나’ 캠페인 선봬

  • 기사등록 2024-07-08 16:06:0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금융 기업들이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캠페인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BNK부산은행, ‘사이버보안 합동 캠페인’ 실시...정보보안 강화 나서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이7월 정보보호의 달’을 맞아 국가정보원과 ‘사이버보안 합동 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페인] 금융권, 다양한 맞춤형 캠페인 잇달아 실시...BNK·미래에셋·GS25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8 7월 정보보호의 달’을 맞이해 국가정보원과 ‘사이버보안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진=BNK부산은행]  이번 캠페인은 최근 신기술을 악용한 사이버 사기악성 메일 등 보안 위협이 증가함에 따라 정보보안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사이버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했다. 국가정보원 지부의 지원 아래 부산소재 주요 금융·공공기관들도 함께 참여한다.

 

부산은행은 오는 한 달 동안 방성빈 은행장의 ‘SNS 릴레이 캠페인’ 참여를 시작으로 △개인정보 유출사고 예방 임직원 교육 △‘요즘 알아야 하는 정보보호’ 콘텐츠 제작 △사이버보안 홍보용 물티슈 배포 등을 실시한다.


◆ 미래에셋증권, '제로 더 맥스 캠페인' 시행


미래에셋증권(대표이사 허성호)이 장기분산투자 문화 확산을 위한 ‘제로 더 맥스 캠페인’을 시행한다.


[캠페인] 금융권, 다양한 맞춤형 캠페인 잇달아 실시...BNK·미래에셋·GS25미래에셋그룹 서울 을지로 본사 전경. [사진=미래에셋그룹]  이번 캠페인은 △투자비용ZERO △투자불안ZERO △투자부담ZERO △투자고민ZERO의 네 가지로 구성됐다. 국내 주식시장에만 편중된 고객들의 자산을 우량 해외자산과 채권으로 분산투자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함이다.

 

‘투자비용 ZERO’ 캠페인은 연말까지 전 고객 대상으로 미국주식과 장내채권 투자 시 발생하는 온라인 매수 수수료를 면제한다. 기간 내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한 신규고객이라면 국내주식과 미국주식 거래 시 3개월간 무료 수수료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투자불안ZERO’ 캠페인은 개인투자용 국채 청약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개인투자용 국채는 매입자격을 개인으로 한정한 저축성 국채로, 만기 보유 시 표면금리와 가산금리에 연복리를 적용한 이자를 받을 수 있으며, 이자소득 분리과세 혜택을 제공한다. 미래에셋증권에서만 청약이 가능하고 매월 20일에 발행된다.

 

‘투자부담ZERO’ 캠페인은 소액으로도 투자 가능한 적립식투자 고객을 대상으로 투자 지원금을 제공한다. 미래에셋증권 최초 신규 고객 대상이며최소 2만원최대 20만원을 지급한다적립식투자는 초보 투자자나 안정적인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투자방법으로 투자시기를 나누어 위험을 분산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투자방법이다.

 

‘투자고민ZERO’ 캠페인은 고객들의 투자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7월 내 출시를 앞둔 ‘종목요약 서비스’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해당 기업의 사업을 요약하고 매출실적 분석 정보를 제공, 투자정보의 시각화 및 추가정보 제공을 통해 고객들의 투자의사 결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작년 하반기부터 진행한 ZERO 캠페인을 통해 많은 고객 자산이 우량 해외자산으로 분산투자 되었고, 이를 통해 고객들이 더 안정적이고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갖출 수 있었다고 분석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내주식, 해외주식, 채권을 포함한 고객 자산의 분산투자를 지원, 고객들이 더 안정적인 투자 수익률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로 더 맥스 캠페인’의 다양한 혜택은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 및 M-STOCK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GS25, “유통X금융 협업 시너지 더한다”...하나은행과 ‘달달하나’ 캠페인 선봬


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하나은행과 금융 서비스를 넘어 상품과 이벤트 등 새로운 협업 모델을 만든다. 

 

[캠페인] 금융권, 다양한 맞춤형 캠페인 잇달아 실시...BNK·미래에셋·GS25GS25가 하나은행과 함께 진행하는 '달달하나' 캠페인 성수 팝업스토어 전경. [사진=GS25] GS25가 하나은행과 손잡고 ‘달달하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달달하나’ 캠페인은 하나은행에서 직장인을 대상으로 출시한 ‘달달하나’ 통장과 연계한 행사로 GS25는 컬래버 상품 출시를 비롯해 팝업스토어 운영, 경품 증정 등 풍성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선보인다.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핀테크 사용이 일상화된 가운데, 은행들은 2030세대와 친밀도를 높이고 고객 유치를 위해 2030세대가 즐겨 찾는 유통 채널인 편의점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실제로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서 조사한 편의점 앱 사용자를 세대별로 살펴보면 20대가 29.3%로 가장 많고, 40대 27.6%, 30대 21.7%, 50대 13.2%, 20세 미만 5.3%, 60세 이상 2.9% 순이다.

 

이처럼 GS25는 이종업계와의 협업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과 재미난 이벤트로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하나은행은 직장인들이 자주 방문하는 편의점으로 ‘달달하나’ 통장을 널리 알리는 등 고객 접점을 늘릴 수 있어 양사가 힘을 합치게 됐다.

 

이번에 GS25가 내놓는 ‘달달하나’ 컬래버 상품은 △달달하나 애플체리바 △달달하나 마카롱3입 △달달하나 영화관팝콘 3종이다. 


성수동에 위치한 GS25의 ‘도어투성수’ 매장에선 지난 4일부터 오는 14일까지 달달하나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하나은행에서 운영 중인 '달달 팩토리'와 연계된 팝업스토어로 컬래버 상품과 포토존 운영, 인생네컷 촬영, 키링 DIY 제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박준형 GS마케팅팀장은 "더 재미있는 상품과 콘텐츠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새로운 소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이번 하나은행 콜라보 외에도 다양한 이종 산업 파트너들과의 상품 및 마케팅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며, "그동안 GS25는 넷플릭스, 네이버웹툰 등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차별화 마케팅의 리더답게 다양한 업계와의 협업과 우리동네GS앱 및 퀵커머스 서비스 등 앞선 O4O 서비스를 아우르는 통합 마케팅 시너지 창출로 더욱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yejipolic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7-08 16:06: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