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인공지능 탑재, 기업 간 협력 시너지, 소비자향 서비스 론칭 등 고객의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서비스가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인터파크트리플, SSG닷컴, 동원디어푸드는 각각의 방식으로 고객 서비스 도모에 나섰다.


인터파크트리플, ‘다낭플레이 라운지’ 활용 업무협약 체결...베트남 다낭 여행객 이용 기회 확대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베트남 다낭을 여행하는 고객들을 위한 혜택 강화에 나선다.  


[유통 레이더] 10% 편리한 생활을 위한 서비스...맞춤형 고객 혜택 강화인터파크가 ‘다낭플레이 라운지’의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인터파크트리플]

인터파크는 여행 커뮤니티 ‘다낭플레이’가 베트남 다낭에 운영 중인 ‘다낭플레이 라운지’의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제공을 통해 여행 만족도 및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고 해외여행 대표 플랫폼으로서의 포지셔닝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인터파크 투어와 트리플에서 다낭 항공, 숙소, 투어ᆞ티켓 등 여행상품을 구매한 고객은 동반 3인까지 누구나 다낭 도심에 위치한 라운지에 무료 입장할 수 있다. 라운지는 짐 보관, PC 사용, 휴대폰 충전, 우산 및 유모차 대여 등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외에 샤워실, 수면실, 발마사지 시설을 최대 15% 할인된 금액에 제공하고 공항 및 인기 관광지행 셔틀 서비스도 특별 혜택가에 선보인다.  


신정호 인터파크트리플 여행사업그룹장은 “라운지 이용 혜택을 통해 고객들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여행 준비 과정과 현지에서 고객 중심의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업계 내 네트워크 및 파트너십을 지속 확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SSG닷컴, ‘쓱렌즈’에 국내 이커머스 최초 멀티모달 AI 탑재


SSG닷컴(대표이사 이인영)이 AI 모델을 통해 이미지를 통한 검색을 더 용이하게 만들었다.


[유통 레이더] 10% 편리한 생활을 위한 서비스...맞춤형 고객 혜택 강화SSG닷컴이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멀티모달 AI 모델을 딥러닝 기반 이미지 상품 검색 서비스 '쓱렌즈'에 적용했다. [사진=SG닷컴]

SSG닷컴은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멀티모달 AI 모델을 딥러닝 기반 이미지 상품 검색 서비스 '쓱렌즈'에 적용했다고 26일 밝혔다.


‘쓱렌즈’는 쓱닷컴이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이미지 검색 서비스로 상품 상세 페이지에 렌즈 버튼을 누르면 현재 상품과 비슷한 상품을 추천해주고 검색창 우측 렌즈 아이콘을 클릭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입력하면 상품의 외관, 속성, 색상 등을 토대로 유사 상품을 추천해 준다.


‘멀티모달 AI’는 상품 사진 정보에 더해 이름, 브랜드, 세부 특징 등 문자 정보까지 학습한 모델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쓱렌즈에 ‘멀티모달 AI’ 베타 버전이 추가돼 이미지와 텍스트가 결합된 복합 정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기존 쓱렌즈는 이미지 정보만 활용할 수 있었지만 멀티모달 AI가 적용된 후 ‘검색어 추가’ 기능을 더해 이미지 검색 결과에 텍스트를 추가로 입력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맞춤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자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


쓱렌즈는 상품 탐색 시간이 많이 필요한 패션, 잡화, 가구, 인테리어 관련 카테고리 위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 AI 모델을 고도화해 이미지 검색 및 분류 능력이 향상됐고 유사 상품 추천으로 비슷한 상품을 빠르게 비교할 수 있어 쇼핑 시간을 단축했다. 이미지에 기반한 스타일 및 브랜드 상품도 추천한다.


고객 쇼핑 편의성을 위해 UI/UX도 개선했다. 이미지에서 찾고 싶은 상품을 바로 선택할 수 있는 실시간 이미지 편집 기능을 추가하고 디자인도 간결하게 변경했다.


장원주 SSG닷컴 데이터담당은 “지난해 초부터 자체 개발해 AI 학습용으로 활용하던 ‘멀티모달 AI’를 고객 서비스에 적용한 첫 사례가 ‘쓱렌즈’”라며 “향후 상품 상세 페이지, 검색 결과 등으로 ‘멀티모달 AI’ 활용 영역을 넓혀 검색 및 추천 등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동원디어푸드 더반찬&, 온라인 ‘산지직송’ 서비스 론칭


동원디어푸드(대표이사 강용수)가 운영하는 가정간편식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고객들이 신선한 식재료를 많이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유통 레이더] 10% 편리한 생활을 위한 서비스...맞춤형 고객 혜택 강화더반찬&가 ‘산지직송’ 서비스를 론칭했다. [사진=동원디어푸드]

더반찬&는 ‘산지직송’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


‘산지직송’은 신선식품을 중간 유통 단계 없이 산지에서 고객에게 직접 배송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고객은 가장 신선한 상태의 농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받아볼 수 있고 산지 농가는 판로 개척, 수익 증진이 가능하다.


우선 선보이는 신선식품은 안면도 참소라, 성주 참외, 초당 옥수수, 신비 복숭아 등 50여 개다. 천도복숭아, 자두, 수박 등 제철 식품도 만나볼 수 있다. 더반찬&은 상품을 엄선하기 위해 전문 상품기획자(MD)가 강원도, 안면도 등 산지를 직접 찾아 재배 환경, 품질, 맛 등을 검증했다. 또한 올해까지 산지직송 상품을 200여 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더반찬&은 ‘산지직송’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수박, 초당 옥수수 등 제철 식재료를 다음달 9일까지 최대 7% 할인 판매한다.


더반찬& 관계자는 “고객들이 집밥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수제 반찬, 가정간편식과 함께 제철 과일, 제철 채소, 수산물 등 상품 카테고리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가정간편식 전문 온라인 플랫폼으로서 고객들에게 ‘맛있는 여유’를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26 13:10: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LG그룹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