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소비자들의 선호는 신(新)구(舊)를 따지지 않는 모양새다. 어떤 제품은 오래전부터 사랑 받아온 전통적인 제품이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고, 또 다른 제품은 최신 기술이나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제품이 인기를 끌기도 한다.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식음료 산업에서는 이러한 성향이 두두러진다.
지난해 국내에 진출한 미국의 대표적인 햄버거 브랜드는 불과 1년 만에 매장을 4곳으로 확대하며, 모든 매장에서 대기 행렬이 이어질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반면 1914년 조선철도호텔로 시작하여 올해로 110주년을 맞이한 조선호텔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며, 호텔 서비스와 식음료 분야에서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업계에서는 현재 계절, 경제 상황, 국제정세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변하는 소비 패턴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첫돌 한국 파이브가이즈’, 론칭 1주년 기념
미국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FIVE GUYS) 국내 운영사인 에프지코리아(대표이사 오민우)는 국내 론칭 1주년 행사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난해 6월 오픈한 국내 1호점 파이브가이즈 강남에서 진행됐다.
에프지코리아에 따르면 최근 국내 매장 4곳은 모두 글로벌 매출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신세계백화점, 조선호텔 개관 110주년 기념...'기순도' 장 김치 선봬
신세계(대표이사 박주형)가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개관 110주년을 기념해 대한민국 전통식품 명인 기순도 명인과 만든 장 김치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조선호텔 기순도 장 김치는 젓갈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2~3년간 숙성한 기순도 명인의 중간장을 한 번 끓여 사용, 깔끔하면서도 담백한 감칠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또 해초류인 청각과 과일을 첨가해 먹을수록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기순도 장 김치는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강남점, 센텀시티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쿠키런, '모험의 탑' 글로벌 출시 시작부터 한국⋅북미 애플 인기 1위
데브시스터즈(대표이사 조길현)의 개발 스튜디오 오븐게임즈(대표이사 배형욱)에서 개발한 ‘쿠키런: 모험의 탑’이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됐다고 26일 밝혔다.
쿠키런: 모험의 탑은 이날 출시에 앞서 하루 전인 25일 오후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 출시 전부터 한국과 미국, 캐나다 애플 앱스토어 게임 인기 순위 1위에 등극했다. 지난 4월부터 진행된 사전 등록에는 250만명이 넘게 참여하며 글로벌 유저들의 관심을 증명한 바 있다.
쿠키런: 모험의 탑은 유저 간 실시간 협력과 직접 조작 전투 경험을 결합한 캐주얼 협동 액션 모바일 게임으로, 쿠키들의 능력과 속성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몬스터와 기믹이 가득한 ‘팬케이크 타워’를 오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간편한 조작 방식으로 쉽게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팀플레이 모드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플레이할 수도 있다.
쿠키런: 모험의 탑은 한국어, 영어, 대만어(번체), 태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등 15개 언어를 지원하며,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등 글로벌 앱 마켓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 게임즈를 통해 PC 플레이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