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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명학 기자]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탈모치료제와 상처치료제 부문에서 자사 제품의 높은 브랜드파워를 인정받아 우수성을 입증했다.


동국제약은 9일 회사의 주력 의약품 '판시딜'과 '마데카솔'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2024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조사’에서 탈모치료제와 상처치료제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판시딜은 6년 연속, 마데카솔은 3년 연속 1위에 선정돼 다시 한 번 브랜드 가치를 입증했다.


동국제약, 판시딜·마데카솔 KMAC \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  1위 선정동국제약의 '판시딜'과 '마데카솔'이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각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미지=동국제약]

‘판시딜’은 브랜드파워 지수(K-BPI) 758.6점(1000점 만점)을 획득해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최초 인지도가 66.6%로 높게 나타나 2·3위 브랜드와 큰 격차를 보였다. 이는 판시딜의 일반의약품 경구용 탈모치료제 10년 연속 판매 1위(2014년~2023년 IQVIA 데이터 기준) 기록에서 알 수 있듯이 꾸준한 소비자 인지도가 선호도로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마데카솔’은 브랜드파워 지수(K-BPI) 718.7점(1000점 만점)을 획득했는데, 브랜드 충성도 중 이미지, 구입가능성, 선호도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마데카솔 시리즈의 주성분인 식물유래성분 센텔라정량추출물(TECA)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가 반영된 결과로 해석된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지수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9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 모델이다. 올해는 전국 1만25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 조사를 거쳐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했다.


myung092251@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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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4-04-09 15:3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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