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캐스트프로, 휴대 전기차 충전기 ‘CPC-35xx 시리즈’ iF 디자인 어워드 '위너' 선정

  • 기사등록 2024-04-08 09:00:0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다윤 기자]

캐스트프로가 개발한 휴대 전기차 충전기가 세계적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종 수상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캐스트프로는 출품작 휴대용 전기차 충전기 CPC-35xx 시리즈 제품이 아이에프 디자인(iF Design) 어워드에서 최종 위너(Winner)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캐스트프로, 휴대 전기차 충전기 ‘CPC-35xx 시리즈’ iF 디자인 어워드 \ 위너\  선정캐스트프로 휴대용 전기차 충전기 CPC-35xx 시리즈 제품이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종 위너(Winner)로 선정됐다. [사진=캐스트프로]

CPC-35xx 시리즈는 각국 전문가들로 구성된 132명의 심사위원단으로부터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72 개국으로부터 무려 약 1만1000여개의 출품작이 수상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캐스트프로의 충전기는 차별화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국내 및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iF Design은 미국 IDEA, 독일 Red Dot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고 있다.


회사는 “현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과 소형 전기차의 수요가 많은 이탈리아, 독일, 영국 등 유럽을 중심으로 대형 유통채널과 오토모티브(Automotive) 시장의 진출을 위한 협의가 진행되고 있어, 정부주도의 완속, 급속 충전기 일변도인 충전 인프라 산업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CPC-35xx 시리즈는 사용자의 안전과 제품 내구성 향상을 위해 세계최고 수준의 독일 하팅社의 커넥터를 적용했고 최대 3.5kW 충전과 4단계(2/2.5/3/3.5kW) 충전용량 설정을 지원한다. 겨울철 극한의 추위에도 제품이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내부 부품을 개선했다며 제품 경량화를 통해 무게를 줄이고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수상작인 CPC-35xx 시리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iF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ayun58@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08 09:00: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