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구본영 기자]

나이스신용평가(이하 나신평, 대표이사 김명수)가 KB캐피탈(대표이사 황수남)의 상기 사채에 대한 신용등급을 'AA-(안정적)'으로 평가했다. 나신평은 KB캐피탈에 대한 비경상적 지원가능성을 반영해 자체신용도 대비 1노치(notch) 상향조정했다고 밝혔다.


서울 여의도 KB금융지주 사옥. [사진=더밸류뉴스] 

나신평은 KB캐피탈의 차별화된 자동차금융 사업기반을 바탕으로 사업경쟁력이 우수하다고 설명했다. KB캐피탈이 한국GM(대표이사 헥터라울비자레알곤사레스), KG모빌리티(대표이사 정용원)와의 제휴 관계 등을 활용해 국산신차금융 시장 내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유 중이며, 전속금융계약을 체결한 재규어(Jaguar)·랜드로버(Land Rover) 및 테슬라와의 제휴 등으로 수입차금융 사업기반도 견조하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중고차금융 시장에서도 우수한 시장지위를 확보한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우수한 사업경쟁력이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만 시장금리 상승과 건전성 저하 등으로 수익성 하락 압력이 확대되고 있다며 조달비용 안정화를 바탕으로 회사의 경상적 이익창출력은 우수한 수준을 유지했지만 지난해 금융시장변동성 확대로 인해 조달비용률이 상승하고 대손부담이 증가하면서 수익성 하락 압력이 확대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qhsdud1324@icloud.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25 15:59: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