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오피스(대표이사 지준경)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 문서 뷰어, 편집, 저장 기능을 모두 갖춘 웹 기반 오피스 SW 솔루션을 연동했다. 이에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사용자들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폴라리스 오피스 웹'을 이용해 한글(HWP), MS 오피스 등의 문서 편집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폴라리스오피스와 네이버 웨일 양사는 웹 기반 문서 SW 시장 확장을 위해 이용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 세계 1억2200만 사용자를 보유한 폴라리스 오피스와 '유저퍼스트' 철학을 기반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네이버 웨일의 시너지 역량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웹 기반 문서 SW는 언제 어디서든 문서 작성과 공유가 가능하고 작업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문서 저장 및 공유가 간편하고 다양한 기기와 플랫폼에서 작업이 가능해 사용자들은 원격 업무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일할 수 있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원격근무가 잦은 현대사회에서 웹 기반 문서 SW의 필요성과 역할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그간 뷰어 기능으로 웨일 브라우저에서 HWP, MS 오피스 문서 확인만 가능했지만 이제 자유로운 문서 편집도 가능해졌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