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도형 기자]

GS건설(대표이사 임병용)의 자회사 지베스코자산운용(이하 지베스코)이 디벨로퍼의 역할을 안정적으로 수행 중이다.

 

GS건설은 17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GS건설 본사에서 허윤홍 신사업부문 대표와 심우근 군인공제회 부이사장(CIO) 등이 참석한 가운데 블라인드 펀드인 ‘지베스코 기회추구전문투자사모부동산 1호’ 약정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허윤홍(왼쪽 세번째) GS건설 신사업부문 대표가 17일 서울 종로 GS건설 본사에서 열린 ‘지베스코 기회추구전문투자사모부동산 1호’ 약정식에서 엄관석(왼쪽부터) 자이 S&D 대표, 한태희 지베스코자산운용 대표, 심우근 군인공제회 부이사장, 김원규 이베스트증권 대표이사, 이국형 한국투자부동산신탁 대표이사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GS건설]

블라인드펀드는 투자 대상을 미리 정하지 않고 자금을 조성하는 펀드로 1000억원 중 800억원을 외부 기관투자자로부터 유치했다. 재무적투자자로 군인공제회가 가장 큰 규모인 400억원을 투자해 주목을 받았다. 


자산규모 14조원을 운용하고 부동산 개발사업 경험이 풍부한 기관투자자가 최대 투자자로 참여한 것은 주택∙건축∙개발 전문가로 구성된 지베스코의 전문성과 전략적투자자(SI)인 GS건설과 자이에스앤디의 디벨로퍼 역량에 대한 신뢰가 바탕이 됐다는 평가다.


이번 블라인드펀드는 총 1000억원 규모로 차등형 구조로 이뤄져 있다. 1종 수익증권은 군인공제회 400억원 포함 재무적투자자(FI)가 700억원을 투자한다. 2종 수익증권은 전략적투자자(SI)가 300억원을 출자하는 방식이며, GS건설 30억원, 자이에스앤디 170억원, 이베스트투자증권이 100억원을 출자한다. 


moldaurang@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17 16:46: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