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국내 게임사 최초로 ESG(Environmental, Social and Corporate Governance: 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비전과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엔씨소프트 ESG 플레이북 2020(NCSOFT ESG PLAYBOOK 2020)’을 12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ESG 플레이북 2020(NCSOFT ESG PLAYBOOK 2020) 보고서. [이미지=엔씨소프트]
엔씨(NC)는 회사 공식 홈페이지에 지속가능경영 페이지를 별도로 개설하고 보고서(총 77페이지) 전체 내용을 공개했다. 보고서에는 엔씨(NC)의 기업가치인 ‘푸시, 플레이(PUSH, PLAY)’를 중심으로 수립된 경영 비전과 세부활동이 상세하게 담겨있다.
엔씨(NC)는 4대 ESG 경영 비전을 ‘PUSH for a Better Future’ 카테고리에서 소개한다.
엔씨의 콘텐츠 안팎에서 사회적 다양성을 포용하기 위한 ‘건강한 조직문화, 편견 없는 즐거움’, 글로벌 보안체계 구축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서비스 환경’, 인간 중심의 AI 기술 개발을 위한 ‘기술 개발과 윤리적 가치’, 우리사회의 질적 도약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활동을 담은 ‘미래세대 기회 부여’ 등 네 가지 분야에 초점을 두고 지속가능경영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PLAY for Sustainability’ 항목에서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세부활동을 담았다. 지배구조 원칙 및 윤리규정 수립, 임직원 케어, 고객 소통, 지역사회연계활동 등 분야별 활동을 소개한다. 환경영향 저감 및 온실가스 감축 등 환경경영 활동도 확인할 수 있다. 이외도 공식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지속가능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공유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