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기아차 2021 셀토스 그래비티. [사진=더밸류뉴스(기아차 제공)]

[더밸류뉴스= 신현숙 기자] 기아자동차는 셀토스의 연식 변경 모델 ‘2021 셀토스’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1일 밝혔다.

 

기아차는 “‘2021 셀토스’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FCA-JT), 후석 승객 알림 등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신규 적용하고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그래비티’ 모델 운영이 특징”이라며, “기아차는 ‘2021 셀토스’에 후석 승객 알림을 전 트림 기본 적용해 고객 편의성과 안전 수준을 대폭 높였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셀토스는 차로 유지 보조, 하이빔 보조 등 안전 사양이 적용된 소형 SUV다. 기아차는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그래비티’ 모델을 새롭게 추가했다. 그래비티 모델은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18인치 블랙 전면가공 휠, 메탈릭 실버 칼라 디자인 포인트, 그레이 인테리어가 적용됐다.


◆삼성전자, 고용량 4비트 SSD '870 QVO' 글로벌 출시


삼성전자가 업계 최대 용량의 소비자용 4비트(QLC, Quadruple Level Cell) SATA SSD, '870 QVO'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870 QVO 시리즈'는 8TB(테라바이트)모델과 4TB∙2TB∙1TB까지 총 4가지 모델로 구성했으며, 6월 30일 한국, 미국을 시작으로 독일, 중국 등 글로벌 40개국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앞서 삼성전자는 2018년 업계 최초로 4비트(QLC) 낸드플래시에 기반한 '860 QVO'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 '870 QVO 시리즈'는 용량을 두 배로 높히고 속도도 향상시켰다.


인텔리전트 터보 라이트(Intelligent Turbo Write) 기술로 연속읽기, 쓰기 속도를 각각 560MB/s와 530MB/s로 향상시켰으며, 임의 읽기 속도 또한 98K IOPS(Input∙Output Operations Per Second)로 기존대비 13% 높였다.


8TB 모델의 경우 최대 2880TB의 총 쓰기 가능 용량(TBW, Total Bytes Written)을 제공하고 보증기간은 최대 3년이다.


삼성전자는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Magician 6' 소프트웨어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사용 편의성을 높였고 암호화된 제품을 초기화 하거나 에러를 사전에 검출하고 수정하는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고 설명했다.


◆롯데푸드, 아프리카TV와 빠삐코 BJ리액션 콘테스트 ‘빠삐콘테스트’ 시즌2 개최


롯데푸드는 아프리카TV와 함께 7월 1일부터 8월 28일까지 약 두 달 동안 빠삐코 BJ리액션 콘테스트 ‘빠삐콘테스트 시즌2'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빠삐코’는 롯데푸드의 대표 아이스크림이다. 이번에 열리는 ‘빠삐콘테스트’는 빠삐코의 CM송에 맞춰 재미있는 리액션을 보여준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들 중 유저들의 선택을 가장 많이 받은 BJ가 우승하는 콘테스트다. 


이번 ‘빠삐콘테스트 시즌2’의 참가 신청은 아프리카TV 라이브 스트리밍 중 진행한 리액션 영상을 편집해, 공식 참가 접수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자동 접수된다. 또한, 라이브 스트리밍 없이 자신만의 영상을 제작해 공식 참가 접수 이메일을 통해 영상을 보내는 방식으로도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 BJ 1계정당 3개의 콘텐츠까지 응모할 수 있다.


본선 진출자는 유저 투표를 통해 8명, 심사위원 2인이 각각 2명씩 선정해 총 12명이 선정된다. 


‘빠삐콘테스트 시즌2’ 최종 우승자는 오는 8월 28일 아프리카TV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빠삐콘테스트 시즌2’의 우승자에게는 500만원,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300만원, 200만원씩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프리카TV ‘빠삐콘테스트 시즌2’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쿠팡, 부천 신선물류센터 안전 확인, 7월 2일 재가동


쿠팡은 5월 25일 폐쇄했던 부천 신선물류센터를 7월 2일부터 재가동한다고 1일 밝혔다.


쿠팡은 부천 신선물류센터를 한 달 이상 운영을 중단하고 보건당국과 협의해 정밀방역을 진행했으며 보관 중이던 243톤 규모의 상품을 전량 폐기 처분했다. 이후 6월 24일 보건당국이 추가로 환경 검체 검사를 한 결과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아 안전을 재확인했다.


쿠팡은 코로나19 사태로 자가격리된 직원들에게 재택근무 혹은 휴업수당을 통해 급여를 계속 지급했고 정부의 지원대상에서 제외된 일용직 근무자들에게 1인당 100만원의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7-01 18:00: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