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황기수 기자]

"세계에서 가장 열정적인 K팝 팬들에게 받은 영감을 기반으로 코카콜라의 마법 같은 경험을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20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진행된 글로벌 한정판 프로젝트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간담회. 


코카콜라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을 총괄하고 있는 시니어 디렉터 오아나 블라드(Oana Vlad)가 한글이 표기된 코카콜라 한정판을 소개하자 장내에서는 카메라 셔터 소리가 쏟아졌다.


글로벌 기업 코카콜라가 한류 열풍의 중심 ‘K팝’을 모티브로 한 신제품을 공개했다. 한글이 표기된 코카콜라 한정판이 세계 36개국에 선보일 예정이다.  


20일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진행한 코카-콜라 글로벌 미디어 간담회의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부스. [사진=더밸류뉴스]

코카-콜라는 20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글로벌 한정판 프로젝트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의 세계 동시 출시를 기념해 글로벌 미디어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수많은 국내외 기자들이 참석해 신제품을 직접 맛보고, K웨이브 프로젝트에 대한 기획 배경, 제품 설명, 뮤직비디오 등을 접할 수 있었다. 또, 'K-Wave' 뮤직비디오에 참여한 K팝 아티스트 있지(ITZY)와 JYP엔터테인먼트 프로듀서 박진영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코카-콜라, 2024 키워드는 'K-Wave'


먼저 코카콜라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을 총괄하고 있는 코카콜라 시니어 디렉터 오아나 블라드(Oana Vlad)가 무대에 올라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스'의 비전과 전략을 설명했다.


그는 "코카콜라는 새로운 문화를 세계인과 함께 만들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며 "K-팝을 비롯한 K-드라마, K-패션 등 몇 년 사이 크게 영향력을 키운 한국 문화가 코카콜라와 협업하기에 가장 어울리는 모델"이라고 말했다. 이어 "세계에서 가장 열정적인 K팝 팬들에게 받은 영감을 기반으로 코카-콜라의 마법 같은 경험을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코카콜라 K-Wave와 함께 색다른 방식으로 K팝을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일 코카콜라 글로벌 간담회에서 박진영(오른쪽)이 K팝의 영향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더밸류뉴스]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은 2022년 2월 코카콜라가 선보인 글로벌 혁신 플랫폼이다. 2022년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를 시작으로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 등 다양한 아이디어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이색적이고 독창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왔다.


코카콜라 K-Wave 프로젝트를 총괄한 권정현 한국·일본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리드(상무)가 코카콜라 K-Wave의 기획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권 상무는 "K팝은 세상을 뒤바꾼 새로운 물결이며, 막을 수 없는 글로벌 현상"이라며 "그 중심에는 K-팬덤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마법 같은 순간을 쫓아다니는 코카콜라와 마법 같은 문화를 만들어낸 K-팬덤 사이 접점이 있다고 생각했다"며 "팬들의 무한한 애정과 열정을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을 통해 선보이고 싶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한국의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해 일로 생각하지 않고 노력을 갈아넣었다"며 "그런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하며 연설을 마무리했다.


◆JYP엔터 총출동, K-Wave 뮤직비디오 "Like Magic"


이번 행사에는 K-Wave 프로젝트로 JYP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한 음악 'Like Magic(라이크 매직)'의 뮤직비디오가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20일 코카콜라 글로벌 간담회에서 최초 공개된 'Like Magic'의 뮤직비디오. [GIF=더밸류뉴스]

라이크 매직은 전 세계에서 K팝을 대표하고 있는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 있지(ITZY), 엔믹스(NMIXX)가 함께 작업한 곡이다. 프로듀싱은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이자 K팝 아티스트인 박진영이 맡았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박진영은 "K팝 팬들 덕분에 지금의 K팝이 존재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팬들에게 보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코카콜라 K-Wave 출시와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문 다양한 경험을 통해 K팝 팬들을 향한 감사한 마음과 애정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출시 전 맛본 신제품 '코카콜라 K-Wave'에 대해 "혹시 맛없으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너무 맛있었다", "지금껏 맛보지 못한 특별한 맛이었다"고 밝혔다.


‘코카-콜라 K-Wave’ 포스터. [사진=한국 코카-콜라]

코카-콜라는 이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코카콜라는 오는 6월 K-Wave의 데미를 장식할 초대형 콘서트 ‘K-WAVE 콘서트 <인기가요>’의 후원사로 참여한다. 


권정현 상무는 "K팝 문화의 꽃인 콘서트를 빼놓을 수 없었다"며 "다국적의 사람들이 코카콜라를 통해 소통하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신제품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상큼한 최애 맛'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의 ‘상큼한 최애 맛(외국명 Fruity Fantasy)’은 코카-콜라 제로 고유의 짜릿한 맛에 팬들이 자신의 최애 K팝 아티스트에게 처음으로 빠져들었을 때 느꼈던 감동과 특별함을 담고 있다.


오아나 디렉터는 "코카콜라의 기존 맛 85%에 새로운 맛 15%를 섞으려 했다"며 "한국 음식, 향, 음악 등에서 느낀 역동적이고 특별한 맛을 끌어내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패키지 디자인. [사진=한국 코카-콜라]

제품 패키지 역시 K팝 팬들이 콘서트 현장에서 함께 만들어 내는 폭발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제품 전면에 코카-콜라 고유 서체로 쓰여진 한글 ‘코카-콜라’ 로고가 특히 눈길을 끈다. 빨간색 3D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큐브 상단에서 뿜어져 나오는 하얀 빛이 한글 ‘코카-콜라’ 로고를 형상화해 영문 ‘코카-콜라 제로 슈거’ 로고와 조화를 이루며 선명하게 드러나는 것이 특징이다.


권정현 상무는 "K-팝 팬들의 높은 비주얼 스탠다드(기준점)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품 디자인 하는 데도 굉장히 고심했다"며 "특히 한글 로고를 도입한 부분이 자랑스럽게 느껴진다"고 밝혔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는 한국을 비롯한 미국, 프랑스, 스페인, 싱가폴, 일본 등 전 세계 36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ghkdritn1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20 18:48: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