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문화예술협회, 미술품 감상과 컬렉터 활동의 새 장을 연다... '아트플래너 2기' 모집
  • 기사등록 2024-02-08 16:30:4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미술품 감상에 새 바람이 분다. 전시회를 관람할 때 어떻게 감상하면 좋은지, 미술시장의 흐름과 마음에 드는 미술품 구매방법 등을 안내하는 과정이 새롭게 선보인다.


한국문화예술협회 (대표 정비연)은 미술품 감상과 컬렉터 활동에 꼭 알고 있어야 하는 프로그램으로 아트플래너의 교육과정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아트플래너과정은 수료 뿐만 아니라 아트플래너 2급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다. 여러 아트플래너 우대행사, 애프라운지(APLOUNGE) 회원으로도 활동할 수 있다.


한국문화예술협회, '아트플래너 2기' 모집 [이미지=한국문화예술협회]

오는 2월28일 1회차 개강 특강에는 방송과 현장에서 인정받은 대한민국 NO.1 도슨트 이창용의 현대미술의 탄생과 역사 “클로드 모네”를 시작으로 미술사학자 이태호 교수의 한국미술사의 절정이자 흐름 “김환기의 달항아리, 이중섭, 박수근 외”, 아트컬렉터의 기본가이드 및 노하우 “뷰티풀 라이프(Beautiful Life)”의 배기성대표(갤러리FM), 정태의 경매사의 미술품 옥션이야기 “미술시장과 미술품 경매의 모든 것”, 미술과세금의 이새, 이순심 관장님의 “현대미술의 발전과 미래”, 조미연 PD의 “아트마케팅” 등의 특강이 준비 됐다. 


또 오는 17일 토요일에는 애프라운지(Aplounge) 회원사인 갤러리나우(대표 이순심), 스타트아트코리아(대표 이병구)와 함께 “원 데이 투어 클래스(One Day Tour Class)”를 진행한다. “원 데이 투어 클래스(One Day Tour Class)” 참여자에게는 깜짝 선물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트플래너2기와 원 데이 투어 클래스는 한국문화예술협회 사이트 또는 AP라운지 사이트에서 신청 할 수 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08 16:30: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