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PC, 청년 인재 육성한다...채용연계 ‘파리크라상 영 캠프’ 운영 - 상∙하반기 각 42명씩 선발...10주 교육 후 정직원 채용
  • 기사등록 2024-01-04 19:52:26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다윤 기자]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청년 인재 육성을 위해 채용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SPC그룹은 지난 3일 100% 채용 연계하는 프로그램인 ‘파리크라상 영(Young) 캠프(이하 영 캠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SPC, 채용연계 교육 프로그램 '파리크라상 영캠프'에서 SPC그룹 전문 강사진이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사진=SPC]

‘영 캠프’는 청년 취업 활성화 및 전문 인력 확보를 위해 특성화 고교와 전문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제과제빵, 샌드위치, 요리, 커피 분야 기술 교육을 진행하고, 수료자들은 희망자 전원 정직원으로 채용하는 프로그램이다.


영 캠프는 브레드샌드(제빵&샌드위치), 푸드, 바리스타 등 총 3개 클래스에서 상하반기 각 42명씩 연 2회 선발한다. 상반기에는 전문대학 졸업자 및 군 예비전역자를 모집하고, 하반기에는 특성화 고등학교 졸업예정자와 전문대학 졸업예정자가 대상이다. SPC그룹과 협약을 맺은 30여개 특성화고와 전문대학 졸업생들은 우대한다.


선발된 신입생은 10주간 SPC그룹 전문 강사진과 함께 직장생활 기본 교육, 클래스별 전문 기술 교육, 현장 견학 등을 거쳐 ㈜파리크라상에 정직원으로 채용하며, 파리바게뜨, 파스쿠찌, 커피앳웍스, 라그릴리아 등 각 브랜드 매장에서 근무하게 된다. 입사 후에는 SPC그룹이 영 캠프와 별도로 운영하는 교육부 인가 사내대학인 ‘SPC식품과학대학’에 진학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져 ‘先취업 後진학’을 실현할 수 있다.


영 캠프의 1기 모집은 3일부터 21일까지 서류접수를 받고, 면접과 실기전형을 거쳐 2월 7일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SPC그룹은 지난 2015년부터 2023년까지 운영한 SPC기업대학을 통해 연 2회, 15차에 걸쳐 총 520여명을 선발해 교육하고 정규직으로 채용해왔으며, 채용률은 99%에 달한다. 지난 2011년부터 교육부의 인가를 받아 개설한 업계 최초의 전문학사 학위취득과정 사내대학인 ‘SPC식품과학대학’도 운영해 총 300여명의 학위 취득자를 배출하는 등 임직원 및 협력업체 직원들이 일과 학업을 병행하고 있다.


dayun58@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04 19:52: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