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그룹, 김동명·정철동·문혁수 CEO 신규 선임 등…2024 임원인사

- ‘성과주의’와 ‘미래준비’ 기조 유지

  • 기사등록 2023-11-24 14:58:3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인식 기자]

LG(회장 구광모)가 22일부터 24일까지 계열사별 이사회를 열고 2024년 임원인사를 실시했다.


LG는 2024년 임원인사는 ‘성과주의’와 ‘미래준비’라는 기조를 유지하되 △지속성장의 긴 레이싱을 준비하는 리더십으로의 바통 터치 △분야별 사업경험과 전문성, 실행력을 갖춘 실전형 인재들을 발탁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 [사진=더밸류뉴스]

또 1위 사업 달성에 필요한 장기적인 준비를 위해 해당 산업에서 성과를 내고 전문 역량을 갖춘 사업 책임자를 보임해 변화의 드라이브를 가속화하고자 했다.


LG에너지솔루션과 LG이노텍은 각각 69년생, 70년생의 혁신과 미래준비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 준비된 CEO가 선임되면서 세대교체가 이뤄졌다. LG디스플레이는 B2B사업과 IT분야에서 탁월한 전문성과 경영능력을 갖춘 계열사 CEO가 이동해, OLED 중심의 핵심사업을 강화하고 차별화 기술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질적 성장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임원인사를 통해 선임된 최고경영진들은 구본무 선대회장 재임 당시 임원으로 발탁된 이후 구광모 대표 체제에서도 중책을 맡으며 차세대 경영인으로 지속 육성, 앞으로 LG의 고객가치 철학을 구현하고 회사를 성장시켜 나갈 것으로 기대됐다.


전체 승진규모는 지난해 대비 축소된 총 139명(전년 160명), 그 중 신규 임원은99명(전년 114명)이다. 신규 임원의 평균 연령은 지난해와 같은 49세이며, 1980년대생 임원 5명 등 신규 임원의 97%(96명)가 1970년 이후 출생자다. 최연소 임원은 1982년생인 LG생활건강 손남서 상무다.


LG는 차별화된 미래 사업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올해 31명의 R&D 인재가 승진하며 기술 리더십 확보에 집중했다. 그룹 내 R&D 임원 규모는 역대 최대인 203명(전년 196명)으로 확대됐다. ABC(AI, Bio, Clean Tech) 16명, 소프트웨어(SW) 8명 등 신성장동력 분야에서 24명의 R&D 인재가 승진했다.


아울러 LG는 실력과 전문성을 겸비한 여성인재와 외부인재를 기용해 리더십 다양성을 강화했다고 전했다. 전체 승진자 수가 줄었음에도 지난해와 같은 규모인 9명의 여성 인재(여성 신규 임원 8명)가 R&D∙사업개발 등 다양한 영역에서 승진했다. LG의 여성 임원은 지난 2019년 초 29명 대비 5년 만에 61명으로 두배 이상 증가했다.


새로운 시각에서 외부 기술과 아이디어를 적극 수용하고 전문역량을 빠르게 보완하기 위해 올 한 해 △홍관희 LG유플러스 사이버보안센터장 전무 △진요한 LG CNS AI센터장 상무 등 총 15명의 외부 인재를 영입했다.



임원인사 내용은 다음과 같다. 



◆신규 CEO 선임 (3명)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CEO 사장

△정철동 LG디스플레이 CEO 사장

△문혁수 LG이노텍 CEO 부사장


◆사장 승진 (4명)

△박형세 LG전자 사장 

△정대화 LG전자 사장

△김인석 LG스포츠 사장

△김영민 LG경영연구원 김영민 사장


◆여성 전무 승진 (1명)

△이은정 LG 인사팀장 이은정 전무


◆여성 임원 신규 선임 (8명)

△박수현 LG전자 SoC센터 AIoT솔루션TP리더 수석전문위원(상무)

△김선애 LG화학 생명과학 TGX개발담당 상무

△김도연 LG화학 석유화학 경영관리담당 상무

△양수하 LG화학 해외법무담당 상무

△허성진 LG화학 생명과학 경영전략 사업개발담당 상무

△황수연 LG에너지솔루션 IR담당 상무

△정승아 LG생활건강 법무실장 상무

△진경선 LG CNS 차세대이노텍ERP프로젝트 PM 상무


kis704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24 14:58: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