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다윤 기자]

교보생명(대표이사 신창재 편정범)이 임직원의 성장·발전을 위해 수평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 확산에 나섰다.


교보생명은 임직원을 위한 '2023 DE&I(Diversity, Equity & Inclusion, 다양성·형평성·포용성)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김혜영 OB맥주 부장이 지난 7일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에서 열린 '2023 DE&I 컨퍼런스'에서 '성장하는 조직문화 Key DE&I'를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교보생명은 지난 2012년부터 매년 D&I(Diversity & Inclusion)를 주제로 KWIN(Korea Women’s Innovative Network) 컨퍼런스를 진행했으며, 지난해부터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과 연계한 DE&I 컨퍼런스로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ESG의 화두로 꼽히는 DE&I를 테마로 개인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동기 부여, 리더십 역량 개발 등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DE&I란 성별, 나이, 지위, 종교 등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온전하게 조직의 구성원으로 인정받고 잠재력을 발휘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문화를 말한다.


17일 오후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에서 'DE&I의 올바른 이해와 공감대 형성'을 주제로 열린 컨퍼런스에는 교보생명과 관계사, 법인고객사 임직원 등 340여 명이 참석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김혜숙 한국여성재단 이사 'DE&I의 올바른 이해와 필요성'을 주제로 한 특별 강연에 나섰다. 이어 김혜영 OB맥주 부장(성장하는 조직문화 Key 'DE&I'), 이주원 켈로그 상무(A Place at the Table for Everyone, 모두를 위한 식탁), 전양숙 유한킴벌리 본부장(유한킴벌리의 포용과 다양성 활동 사례)이 'DE&I 사례를 통한 공감대 형성'을 주제로 한 사례 발표를 진행했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DE&I에 임하는 현명한 마음가짐'을 주제로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의 전문가 특강이 이어졌다.


dayun58@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18 16:16: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