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독, 중증근무력증 치료제 '비브가르트' 국내 도입... "희귀질환 비즈니스 강화"

  • 기사등록 2023-08-30 13:32:4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희귀질환 환자와 가족의 삶에 대한 만족도 개선을 위해 전신 중증근무력증 치료제 비브가르트를 국내 도입한다.


한독은 아르젠엑스의 전신 중증근무력증(gMG) 치료제 비브가르트를 국내 도입해 희귀질환 비즈니스를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도입으로 비브가르트의 허가 등록 및 급여, 독점 유통을 담당하게 됐다. 아르젠엑스는 다양한 중증 자가면역 질환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면역학 기업으로,  전신 중증근무력증 성인 환자의 치료를 위한 세계 최초의 FcRn(neonatal Fc receptor) 차단제를 개발해 상용화하고 있다. 


한독 CI. [사진=한독]

비브가르트(VYVGART, 성분명 에프가티지모드)는 미국, 유럽, 영국, 이스라엘, 중국에서 항-AChR 항체 양성 전신 중증근무력증 성인 환자의 치료제로 허가를 받았다. 이어 일본에서는 스테로이드성 및 비스테로이드성 면역억제제에 충분히 반응하지 않는 전신 중증근무력증 성인 환자의 치료제로 허가됐다. 비브가르트의 허가는 지난 2021년 7월 란셋 뉴롤로지(The Lancet Neurology)에 게재된 글로벌 임상 3상 ADAPT 시험의 결과를 근거로 한다.


한독은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해 치료의 미충족 수요가 있는 영역에서 혁신적인 의약품을 국내에 선보이고 있다. 제한적이었던 희귀암 치료의 새로운 치료 옵션인 간내 담관암 치료제 페마자이레와 미만성 거대 B세포 림프종 치료제 민쥬비(인사이트), 고위험 급성 골수성 백혈병 치료제 빅시오스(재즈 파마슈티컬) 등 최근 혁신적인 의약품을 국내에 선보여 제품 파이프라인을 확대하고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30 13:32: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