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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양희정 기자]

CJ대한통운(대표이사 강신호)이 올해 2분기 매출액 2조9624억원, 영업이익 1123억원, 당기순이익 601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이하 K-IFRS 연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6%, 3.2%, 10.4% 감소했다. CJ대한통운은 물동량 감소로 인한 글로벌 사업 업황둔화를 매출 감소의 원인으로 꼽았다. 


CJ대한통운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추이. [사진=더밸류뉴스] 

택배·이커머스부문 매출액은 92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3%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8.5% 증가한 616억원을 기록했다. CL사업부문은 생산성 혁신 프로젝트를 통한 중소 고객사 수주 증가와 운영 효율화에 힘입어 매출액은 전년비 3.5% 증가한 7136억원을, 영업이익은 37.9% 증가한 376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7월 시행된 조직개편에 따라 구분할 경우 2분기 한국사업부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 영업이익은 18.5% 증가했다. CJ대한통운은 기존 택배·이커머스부문과 CL부문, 글로벌부문을 ‘한국사업’과 ‘글로벌사업’으로 통합하는 내용의 조직개편을 단행한 바 있다.


글로벌부문은 포워딩 사업의 시황 악화와 글로벌 경기 둔화로 인한 물동량 감소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줄었다. 건설부문은 건설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한 원가부담 증가로 영업이익이 적자로 돌아섰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원자재 가격 상승 요인이 반영된 공사가 모두 마무리되면서, 원가부담은 일시적 영향에 그칠 것”이라고 말했다.


hejung072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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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3-08-07 16:4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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