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당근마켓 “동네이야기∙구인구직 한눈에”…첫 화면 ‘전체 서비스’ 신설

  • 기사등록 2023-07-25 08:40:5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당근마켓(대표이사 김용현 황도연)이 첫 화면(홈)에 ‘전체 서비스’ 보기 기능을 신설했다. 중고거래뿐만 아니라 동네 커뮤니티, 구인구직, 먹거리, 뷰티 등 연결을 쉽고 빠르게 도와줌으로써 하이퍼 로컬 서비스로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국내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보다 풍성한 이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체 서비스’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기능은 당근마켓의 주요 서비스들을 한 화면에서 주제별로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홈 화면 우측 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해당 영역에서 중고거래 물품 카테고리만 확인할 수 있었다면, 이제는 ‘동네생활’, ‘내 근처’ 탭에 자리했던 개별 서비스들까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당근마켓이 ‘전체 서비스’ 기능을 신설했다. [이미지=당근마켓]

실생활과 맞닿아 있는 일상 키워드로 카테고리를 구성한 점도 눈에 띈다. 맛집추천, 동네질문, 동네소식, 분실∙실종 등 지역 내 소식을 확인할 수 있는 ‘동네이야기’부터, 부동산 직거래를 비롯해 이사 등 주거 환경 관련 서비스를 한데 모은 ‘주거’, 음식점, 카페, 농수산물 등 식생활과 관련된 서비스로 연결되는 ‘먹거리’, 뷰티샵, 학원, 운동센터와 같은 생활 문화 시설을 볼 수 있는 ‘라이프’ 등 생활 밀접 서비스들을 당근마켓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전체 서비스 탭 상단에는 이용자별로 자주 찾는 카테고리와 추천 서비스를 보여주는 기능도 적용됐다. 당근마켓은 이번 전체 서비스 보기 오픈과 동시에, '나의 당근' 탭 내에도 이용자들이 가장 최근에 조회했던 서비스를 상단에 보여주는 ‘최근 방문’ 기능을 추가하기도 했다. 최근 누적 가입자 수 3500만명을 넘어선 당근마켓은 이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왔다. 이번 업데이트 역시 다양한 이용 패턴을 분석해 기존 서비스의 익숙함은 유지하면서도 향상된 이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25 08:40: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