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CJ대한통운, 대한상공회의소와 ‘기업 물류 우대 서비스 제휴' MOU

- ‘더 운반’ 이용 회원사 혜택 제공... AI가 최적 운임 산출

- 화물운송시장 ‘다단계’ 문제 해소

  • 기사등록 2023-07-04 15:50:4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CJ대한통운(대표이사 강신호)의 디지털 운송플랫폼 ‘더 운반’이 그랜드 오픈을 맞이해 대한상공회의소와 손잡고 전국상공회의소 회원기업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CJ대한통운은 대한상공회의소와 ‘기업 물류 우대 서비스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더 운반’을 이용하는 전국상공회의소 회원기업에게는 운임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더 운반’ 및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를 통해 우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CJ대한통운 직원이 ‘2023 디지털 유통대전’에서 ‘더 운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이번 제휴 협약을 통해 CJ대한통운은 전국에 걸쳐 다양한 화주를 확보함으로써 ‘더 운반’ 운영 규모를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화주와 차주를 플랫폼에서 활성화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회원기업의 물류비 부담을 줄여줄 수 있고 디지털 기반의 운송 업무를 통해 기업들의 업무 효율성도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CJ대한통운의 ‘더 운반’은 인공지능•빅데이터 기술로 실시간 최적 운임을 제안하고 화주와 차주를 중간단계 없이 직접 연결하는 운송플랫폼이다. 지난해 12월 론칭 후 시범서비스가 진행됐고 안정적인 운영 및 고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7월 그랜드 오픈을 알리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더 운반’은 기존 화물운송시장의 고질적 병폐로 지목돼 온 ‘다단계’ 문제를 해소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화주와 차주가 플랫폼을 통해 직접 연결되기 때문에 중간과정에서 중개업체에게 지급되던 과도한 수수료를 제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화주의 물류비용은 낮아지고 차주 수입은 향상된다. 사회적 문제를 해결한다는 점에서 업계에서 ‘더 운반’은 ‘착한 플랫폼’으로 불린다.


‘더 운반’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합리적인 운임이 형성되도록 시스템화 했다. 자체 개발을 통한 AI 알고리즘이 화물 종류, 운행구간, 거리, 차량 톤급 등의 운송 정보와 기상상황, 유가, 계절요인 등의 외부 정보를 분석해 실시간 최적 운임을 산출한다. 화주가 등록한 정보와 차주의 운행 선호구간 등을 고려해 적합한 차주를 찾아 매칭한다.


또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미래 교통량을 예측해 최적의 운행노선을 제안하는 기능을 갖췄다.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돼 위변조가 불가능한 전자인수증, 왕복 물량을 실을 수 있도록 매칭해주는 ‘실시간 복화 노선 시스템’ 개발도 완료했고 하반기 중 적용할 계획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04 15:50: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