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소재 전문업체 이엠앤아이(대표이사 고창훈)가 공시를 통해 관리종목에서 해제됐다고 12일 밝혔다.


코스닥 시장본부는 기업 회생 가능성을 고려해 퇴출 기준을 합리화하도록 상장규정을 개정해 이날부터 시행된다. 이번에 개정된 규정에서 영업손실 지속에 따른 관리종목 지정 규정이 폐지됐다. 앞서 이엠앤아이는 최근 4사업연도 연속 영업적자 발생으로 관리종목으로 지정된 바 있다.


 [이미지=이엠앤아이]

회사 관계자는 “관리종목 사유가 해소됨에 따라 기업 신뢰도와 이미지 회복을 위해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을 확대할 방침”이라며 “새로운 산-산 협력 개발체 추진 및 글로벌 디스플레이 기업과의 관계 강화 등 영업 확대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6년만에 최대 이익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며, 내년 도판트 양산이 시작되면서 실적 개선 속도도 빨라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소재사업 다각화를 위한 신규 사업 진출 등을 통해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이엠앤아이는 고창훈 대표이사가 최대주주로 있는 디에스피코퍼레이션을 최대주주로 맞이하고 재무구조 개선에 성공했다. 이어 주력사업을 OLED용 소재 개발로 변경하며 레드호스트, 도판트, 무기물 전자수송층(ETL) 등을 글로벌 기업들에 공급 중이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12 15:06: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