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상협 기자]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이영창 김상태)이 디지털자산 경쟁력 강화를 위해 블록체인 솔루션 기업과 협업에 나선다. 블록체인 전문 람다256과 협업해 진행한다. 

 

신한투자증권은 증권형 토큰(Security Token) 플랫폼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기능 검증(PoC)에 착수한다고 5일 밝혔다. 증권형 토큰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토큰 형태로 발행한 증권이다. 부동산, 미술품, 주식 등 자산을 분할소유(조각투자)할 수 있다.


서울 여의도 신한투자증권 본사 전경. [사진=신한투자증권]신한투자증권은 어떤 기초자산이든 토큰화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기능 검증을 통해 블록체인 인프라 구축, 디지털 월렛(지갑) 설계, 토큰 발행·청약·유통, 기존 금융시스템과의 연동 등 증권형 토큰 관련 기술을 내재화할 계획이다.


해당 기능 검증은 신한투자증권 블록체인부가 람다256과 협업해 진행한다. 람다256은 블록체인 플랫폼 루니버스 기반으로 NFT(대체불가토큰), DID(분산신원증명), Wallet(지갑) 등의 사업과 이를 위한 블록체인 컨설팅까지 기업들의 웹3(Web3) 디지털 전환을 위한 블록체인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신한투자증권은 디지털 자산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증권형 토큰 플랫폼 구축 사전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상품, 예탁, 결제, 법무 등 영역의 실무 전문가가 관련 제도와 해외 사례를 벤치마킹하고 내부 시스템을 설계할 예정이다. 


tkdguq04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05 12:02: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