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리튬플러스, 코리아에스이 경영권 인수... 리튬 사업 본격화 나서

- 코리아에스이, 하이드로리튬으로 사명 변경 예정

  • 기사등록 2022-09-29 08:59:3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상혁 기자]

리튬플러스(대표이사 전웅)가 코리아에스이(대표이사 남홍기)의 경영권 인수를 통해 리튬 정제 사업을 본격화한다.


29일 코리아에스이는 공시를 통해 리튬플러스가 최대주주로 등극한다고 밝혔다. 리튬플러스는 지피클럽이 양수 예정이었던 구주 281만3637주를 인수한다. 최대주주 변경과 함께 제3자배정 유상증자 70억원 납입자도 리튬플러스로 변경된다. 지피클럽을 대상으로 발행하는 전환사채(CB)와 신주인수권부사채(BW) 총 500억원은 기존대로 진행한다. 


리튬플러스 생산공장 현장 사진. [사진=리튬플러스]

코리아에스이는 다음달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리튬 사업에 대한 포부를 담은 '하이드로리튬'으로 사명 변경도 추진한다. 국내 대기업과 해외 합작법인(JV) 설립도 논의 중이다. 리튬플러스 관계자는 "우호적인 시장 전망을 바탕으로 인수 대금과 유상증자 자금 등을 모두 마련했다”며 "인수 의지 및 자금력에 대한 우려의 시각을 불식시키기 위해 인수 대금 조기 지급도 고려 중"이라고 전했다.


전기차 업계에 따르면 이차전지 핵심소재인 수산화리튬 수요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국내 리튬 수요는 전량 수입에 의존하기 때문에 국내 생산체제 구축에 대한 국가 및 산업적 필요성이 절실한 상황이다.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7월까지의 수산화리튬(산화리튬포함) 수입액 17억4829만달러 가운데 중국 비중이 무려 84.4%에 달한다. 


리튬플러스는 제1공장 본격적인 가동과 함께 급증하는 수산화리튬 수요에 맞춰 연내 제2공장 투자에도 나설 예정이다. 제2공장은 연간 5만톤 규모로 계획 중이며 현재 부지 확보를 위해 지자체와 논의 중이다.


orca@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29 08:59: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