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오뚜기(대표이사 함영준 황성만)가 얼리어먹터(남들보다 먼저 신제품을 사서 써보는 ‘얼리어답터’와 ‘먹는다’는 의미를 합친 신조어)들을 사로잡기 위해 신제품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먼저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오뚜기 신체품 '햄 오리지널'과 ‘햄 블랙페퍼'  2종 클라우드 펀딩에 선보인다. [이미지=오뚜기]

최근 ‘크라우드 펀딩’이 식품업계의 신제품 출시 창구로 각광을 받는 가운데 온라인 플랫폼 등을 통해 불특정 다수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방식으로 제품 생산에 앞서 소비자들의 반응을 파악하기 위한 수단으로 자리 매김했다. 정식 출시 전 제품을 경험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트렌드에 민감한 ‘얼리어먹터’를 사로잡는 데 효과적이다.


오뚜기는 닭고기로 만든 고단백 ‘햄’ 2종을 출시하고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선공개했다. 신제품은 ‘햄 오리지널’과 ‘햄 블랙페퍼’ 등 2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펀딩은 8월 25일까지고 해당 기간에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이 제공된다. 펀딩 종료 이후에는 오뚜기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을 포함한 온라인 채널에서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는 4월 와디즈를 통해 ‘올리브 바질 참치’를 선론칭한 바 있다. ‘올리브 바질 참치’의 펀딩은 목표 금액의 7395%를 달성하며 성공리에 마무리돼 현재 오뚜기몰 등을 통해 판매 중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19 11:09: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