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정채영 기자]

hy(대표이사 김병진)와 금호석유화학(대표이사 백종훈)이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hy는 폐플라스틱 재활용을 통해 절감된 예산을 취약계층 지원에 활용할 예정이다. 더불어 친환경·저탄소 경영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hy는 21일 금호석유화학과 ‘저탄소 순환경제 실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김병진 hy 대표이사와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서울 서초구 hy 본사에서 열렸다.

 

김병진(왼쪽) hy 대표이사와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이사가 업무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y]

금호석유화학은 발효유 생산 과정에서 일부 발생하는 저품질 공병과 사용이 끝난 폐 공병(이하 폐플라스틱)을 재사용한다. 일부 공정을 거친 후 냉장고와 TV 등 가전제품 제작을 위한 수지로 이용된다.

 

연간 재활용되는 플라스틱 규모는 200톤 이상이다. 절감한 예산은 홀몸노인,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한다.

 

hy는 사내 전담팀을 구성하고 플라스틱 저감화에 집중한다. ‘제품 포장재 경량화’, ‘용기 재질 변경’, ‘무라벨 제품 출시’, ‘포장 간소화’ 등의 방안을 검토 중이다. 


1011pin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21 11:50: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